2100만 잔 신화 '블글라' 귀환…스타벅스, 말차·마롱 신메뉴로 가을 공략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7 10:07:00
  • -
  • +
  • 인쇄
17일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출시, 6년간 누적 2100만 잔 팔리며 매년 화제
국내의 높은 인기로 2024년에는 홍콩,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스타벅스로 역수출
19일부터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 '마롱 에스프레소 크림 라떼'도 신규 출시
더 진하고 부드러운 커피 풍미의 '코르타도'와 달콤한 밤 활용한 디저트 푸드도 선봬
실리콘 푸드백 세트, 베이프 협업 코스터 증정 등 매력적인 이벤트와 이색 굿즈 소개
▲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가을을 알리는 대표 음료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를 17일부터 재출시한다. 이어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신메뉴와 감각적인 가을 굿즈, 특별 이벤트를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본격적인 가을 시즌을 맞이한다.

가장 먼저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가 17일부터 돌아온다. SNS에 출시 소식이 공개된 후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짐에 따라 우선적으로 전국 매장에 출시한다.

2019년 가을 첫 선을 보인 이후 매년 출시 때마다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는 올해 역시 특유의 맛과 풍미 그대로 선보인다. 스타벅스 코리아 음료팀이 자체 개발한 음료로, 짙고 풍부한 커피와 달콤하고 부드러운 글레이즈드 폼의 조화가 특징이다.

고객과 파트너들 사이에서 ‘블글라’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지난해까지 누적 2100만 잔 이상 판매되는 등 명실상부 스타벅스를 대표하는 가을 음료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국내의 높은 인기로 글로벌에서도 관심을 가지며, 2024년에는 홍콩, 인도네시아, 대만 등 글로벌 스타벅스로 역수출된 바 있다.

19일부터는 오리지널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의 논커피 버전인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와 가을 대표 식재료인 밤을 활용한 다양한 음료와 푸드를 선보인다.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는 쌉싸름한 말차와 달콤한 글레이즈드 소스가 어우러져 가을에 즐기기 더없이 좋다.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따른 말차 열풍이 불면서, 색다른 풍미의 말차 음료를 즐기고 싶은 고객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주목된다.

밤의 풍미가 고스란히 느껴지는 음료와 푸드도 출시된다. ‘마롱 에스프레소 크림 라떼’는 밤 알갱이가 들어간 마롱 에스프레소 크림과 카라멜 드리즐이 어우러져 진하고 고급스러운 밤의 맛을 표현했다.

밤 치즈 케이크 위에 부드러운 생크림, 달콤한 밤 크림을 층층이 쌓아 올린 ‘마롱 몽블랑 치즈 케이크’와 국내산 우리 밤을 가득 담아 가을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마롱 마들렌’은 커피와 함께 디저트로 즐기기 좋다.

이와 함께 진하면서도 부드러운 블론드 리스트레토 3샷에 스팀밀크를 더해 짙은 커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코르타도’와 신선한 우유와 어우러진 향긋한 멜론 풍미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은 ’스타벅스 멜론 라떼’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풍성한 계절을 맞아 그로서리 마켓을 콘셉트로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입힌 가을 굿즈들도 오는 19일부터 선보인다. 식빵 모양의 버터볼과 나이프가 세트로 구성된 ‘그로서리 마켓 버터볼 앤 나이프 세트’, 씨앗 자리에 소스볼을 더해 재미와 실용성을 높인 ‘그로서리 마켓 아보카도 딥핑 플레이트’ 등 17종의 굿즈를 준비했다.

스타벅스는 가을 시즌을 맞아 19일부터 25일까지 가을 신규 음료인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 ▲ 마롱 에스프레소 크림 라떼를 비롯해, 19일 신규 출시되는 ▲코르타도를 사이렌 오더 혹은 스타벅스 앱 딜리버스 주문 시 추가 별 3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전개한다.

아울러 19일부터 가을 음료 4종(▲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 ▲ 마롱 에스프레소 크림 라떼 ▲ 피치 망고 선셋 블렌디드)과 푸드 3종(▲마롱 몽블랑 치즈 케이크 ▲스트로베리 슈크림 케이크 ▲ 햄&어니언 멜팅치즈 샌드위치) 중 1개를 실리콘 푸드백과 1만 2900원의 세트로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실리콘 푸드백은 약 1.2L 용량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푸드를 담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매장 파트너에게 직접 주문 시에만 구매가 가능하며 실리콘 푸드백 소진 시 이벤트는 종료된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베이프(A Bathing Ape)와 협업한 특별 이벤트도 마련했다. 25일부터 28일까지 제조 음료를 포함해 2만 5000원 이상 구매 시, 베이프의 마스코트 베이비 마일로가 그려진 코스터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추후 스타벅스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타벅스 이상미 마케팅 담당은 “가을 프로모션은 대명절 추석이 포함된 의미 있는 시즌으로, 소중한 사람과 함께 행복한 순간을 나눌 수 있는 상품들과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향긋한 커피 내음이 가득한 가을 정취를 스타벅스에서 가장 먼저 느껴 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스타벅스, 매장 운영 시간 22시까지 확대…“굿 이브닝 이벤트 호응 커”2025.05.12
스타벅스, 보건복지부와 함께 저출생 극복 위한 임산부 지원 협약 체결2025.05.22
스타벅스, '블랙사파이어 치즈 케이크' 누적 판매 10만 개 돌파2025.06.16
스타벅스 칵테일 인기…5월 판매량 80% 급증2025.06.16
스타벅스, 프라푸치노 30주년 기념 여름 이벤트 진행2025.07.25
스타벅스, '여의도·뚝섬'에 신규 매장 연달아 오픈...커피·맥주·칵테일까지 판매2025.08.07
스타벅스, '사유의 방' 굿즈 7종 출시…문화유산의 감동을 일상 속으로2025.08.05
스타벅스, 고객 성원에 힘입어 여름 인기 음료 3종 재출시...여름 더위 잡는다!2025.08.04
스타벅스, 소방청과 손잡고 순직 소방관 유자녀 44명에게 장학금 지원2025.07.31
스타벅스, 독립유공자 후손에 11년째 장학금 지원... 올해도 1억 원 전달2025.08.07
스타벅스 세종예술의전당점, 가족 단위 고객 위한 맞춤형 서비스 '패밀리 음료' 출시2025.08.14
스타벅스, 독립유공자 친필휘호 12점 기탁...국가유산 보존에 앞장2025.08.14
스타벅스, 스티븐 해링턴과 단독 협업… 늦여름 감성 담은 프로모션 전개2025.08.20
스타벅스, SKT 'T 우주' 구독하면 아메리카노가 매일 3천 원대2025.08.21
스타벅스, 온라인 전용 ‘생크림빵’ 출시 2주 만에 10만 개 판매 돌파2025.08.25
스타벅스, 도심 속 프리미엄 라운지 ‘리저브광화문’ 오픈…K-칵테일·미식 경험 강화2025.08.26
스타벅스, 1500만 리워드 회원 달성 기념 고객 감동 위한 파격적인 9월 감사 캠페인2025.08.28
스타벅스, ‘정원을 품은 매장’ 소개… 익산부송점 등 자연과 어우러진 힐링 공간 주목2025.09.01
스타벅스, 추석 선물 사전예약 시작… 커피·굿즈·쿠키 세트에 풍성한 혜택까지2025.09.02
스타벅스, '원 모어 커피' 이용량 50% 급증… 1500만 버디 감사 이벤트 효과 톡톡2025.09.03
스타벅스, 대학생 전용 혜택 1주년 맞아 전면 개편… 전용 페이지·푸드 할인까지 제공2025.09.04
스타벅스, '성별·학력·장애 무관' 전국 매장 바리스타 채용..."점장까지, 성장의 기회 열려"2025.09.08
스타벅스, 출시 10주년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 누적 5천만 개 돌파…국민 디저트 등극2025.09.09
스타벅스, '버디 감사 이벤트' 입소문 타고 재방문 급증…1+1 쿠폰·굿즈 할인 등 고객 만족도 ↑2025.09.11
2100만 잔 신화 '블글라' 귀환…스타벅스, 말차·마롱 신메뉴로 가을 공략2025.09.17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