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HL디앤아이한라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커뮤니케이션연맹에서 받은 수상 인증서. (사진 = HL디앤아이한라 제공) |
[일요주간 = 최종문 기자] HL 디앤아이(D&I) 한라가 전세계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뛰어난 성과를 드러내며 '2022 HL D&I Halla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이하 LACP)이 주관하는 '2022/23 비전 어워즈(Vision Awards)'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LACP 비전 어워즈는 올해로 22주년을 맞이하는 권위 있는 연차보고서 및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경쟁대회로 전 세계에서 활동하는 기업, 정부기관, 비영리단체 등이 참여해 그 해의 최고 보고서를 가리는 자리다. 대회는 대상(Platinum), 금상(Gold), 은상(Silver), 동상(Bronze) 등의 카테고리로 나누어 우수작을 선정한다.
이번 대회에는 20개국 이상에서 1000여 개의 기업과 기관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HL D&I 한라는 이 중 표지 디자인, 서술력, 메시지의 명확성, 재무 정보 제공의 탁월성 등을 포함한 8개의 평가 기준 중 7개에서 최고점을 받아 전체 참가 기업 중 종합 18위를 기록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뿐만 아니라 참가한 건설산업 부문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
HL D&I 한라의 이번 성과는 단순히 수상에 그치지 않고 LACP가 선정한 글로벌 톱 100 보고서(TOP 100 Reports Worldwide)에 이름을 올렸으며 기술성과 부문에서도 Technical Achievement Award를 수상하는 등 전반적인 우수성을 글로벌 무대에서 인정받았다.
HL D&I 한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시장에서의 가치 창출뿐만 아니라 지속가능경영을 더욱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이는 기업이 지속가능성에 대한 명확한 비전을 가지고 전략적으로 나아가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라 할 수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