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국립암센터발전기금과 시니어 맞춤 사회공헌 협약 체결

김완재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7 10:40:07
  • -
  • +
  • 인쇄
- 고령화 시대에 발맞춰 국립암센터 전문성 활용
- KB국민은행, 국립암센터발전기금으로 3억원 기부
▲ 지난 26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국립암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양한광 국립암센터발전기금 이사장(좌측)과 이환주 KB국민은행장(우측)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국민은행)

 

[일요주간=김완재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지난 26일 국립암센터발전기금(이사장 양한광)과 ‘시니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기부 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국립암센터에서 진행됐으며, 양 기관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행사에는 양한광 국립암센터발전기금 이사장, 이건국 국립암센터 연구소장, 이환주 KB국민은행장, 박병곤 KB국민은행 영업그룹 이사부행장 등이 자리해 시니어 맞춤형 사회공헌 프로그램 추진 의지를 공식적으로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고령화 시대에 발맞춰 시니어의 건강 증진과 암 예방·관리·치료를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 사회공헌사업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국립암센터발전기금으로 3억원을 기부했으며, 향후 추가적인 협력 방안도 지속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다. 

 

▲ 지난 26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국립암센터에서 열린 협약식 기념촬영(사진=KB국민은행)


해당 기부금은 국립암센터발전기금을 통해 국립암센터로 지원되며, 주요 사업에는 ▲AI 기반 건강관리시스템 개발 및 병원 인프라 고도화 ▲시니어 데이터 분석을 통한 노화 예방 연구비 지원 ▲시니어 사고 방지 및 재활 프로그램 개발 ▲시니어 관련 사회공헌사업 확대 등이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국립암센터의 전문성을 활용해 보다 효과적인 시니어 사회공헌활동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협업을 이어가며 포용금융과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