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과실주 '매화수' 누적 판매량 1억 4천만 병 돌파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5 11:36:13
  • -
  • +
  • 인쇄
판매 제품 일렬로 세우면 서울 부산 약 47번 왕복, 수영장 16개 채우는 양
MZ세대 사이 '링겔주'로 인기, 개강 시즌 대학가 중심 '전용잔 증정' 프로모션
▲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국내 매실주 대표 브랜드 ‘매화수’의 누적 판매량이 지난 2월 기준 1억 4000만 병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병을 일렬로 세우면 서울에서 부산까지 약 47번 왕복할 수 있는 거리(약 3만km)에 해당하며 올림픽 규격 수영장 16개를 가득 채울 수 있는 양이다.

매화수는 2002년 출시된 이후 상큼한 매실 향과 마시기 부담 없는 부드러운 맛으로 여성 소비자나 저도주 선호층에 인기를 끌고 있는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2020년 리뉴얼을 통해 더욱 화사한 패키지와 산뜻한 맛을 선보이며 젊은 소비자층을 공략하고 있다.

특히 매화수는 고품질 청매실을 저온 숙성한 후 냉동 여과 과정을 거친 매실 원액으로 만들어져 풍부한 매실의 풍미와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하이트진로만의 101년 제조 기술을 담았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여 국내 과실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올해도 20대 소비층을 주요 타깃으로 매화수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브랜드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개강 시즌을 맞아 수도권 대학가 주요 상권에서 새내기 대학생을 겨냥해 ‘전용잔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 매화수 특유의 상큼달콤한 맛과 부담 없는 12도 저도주라는 장점을 보다 친숙하게 알릴 예정이다.

실제로 젊은 소비자들 사이 매화수와 참이슬을 1:1 비율로 섞어 즐기는 ‘링겔주’가 인기를 끌고 있다. 부드러운 목넘김과 은은한 매실 향이 특징인 링겔주는 젊은 소비층, 특히 여성 소비자의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전무는 “매화수는 매실의 은은한 풍미와 깔끔한 마무리로 다양한 연령층에서 사랑받고 있다”며 “특히 대학생들에게는 개강 시즌마다 빠질 수 없는 인기 주류로 자리 잡은 만큼 앞으로도 M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하이트진로, 日 프리미엄 위스키 '후지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 출시2024.02.07
하이트진로, 스파클링 사이더 '써머스비 망고라임' 출시2024.02.28
하이트진로, 켈리 신규 TV 광고로 맥주시장 공략 나서2024.03.01
하이트진로, 스타트업 발굴·청년창업 지원 앞장...벤처 '팜조아' 지분 투자 확대2024.03.12
하이트진로, 글로벌 시장 공략 위해 LA다저스와 스폰서십 계약 연장2024.03.20
하이트진로, 맥주 '테라' 출시 5년간 누적판매 45억 4천만병 돌파2024.03.21
하이트진로, 소비자 니즈 반영해 '진로골드' 550ml 페트 출시2024.04.09
하이트진로, 소비자 니즈 반영 신제품 '진로골드' 런칭...TV 광고 공개2024.04.13
'창립 100 주년' 하이트진로, 7년째 '장애인의 날' 시각장애인 등 지원 펼쳐2024.04.18
하이트진로, 여름 맥주 시장 겨냥 '켈리 X 양파쿵야' 컬래버레이션2024.04.30
[ESG 경영] 하이트진로, 창립 100주년 맞아 환경정화 프로젝트 확대2024.05.14
하이트진로, 이효리 '일품진로' 광고 모델 발탁...100년 기술에 진심 담았다!2024.05.27
하이트진로, '켈리' 프로모션 앞세워 '부산 센텀맥주축제' 후원2024.05.28
하이트진로, 유망 스타트업 '티엠알파운더스' 지분 투자..."혁신기업 발굴하고 지원"2024.06.26
하이트진로, 행안부와 '위기가구 발굴' 홍보 진행...참이슬 보조라벨에 문구 삽입2024.06.26
하이트진로, 100주년 맞아 협력사 초청 행사 진행...협력사와 동반성장 다짐2024.07.09
하이트진로, 창립 100주년 기념 1924년 소주 '진로 오리진 에디션' 출시2024.07.09
하이트진로, 전주가맥축제서 '테라 라이트' 선보인다...당일 생산 제공2024.07.23
하이트진로, 100주년 창립기념일 맞아 이웃사랑 나눔 실천2024.07.17
하이트진로, 세계 유일 소주 뮤직페스티벌 '이슬라이브 페스티' 티켓 정식 판매2024.08.05
하이트진로, 유기농 홉 100%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 팝업스토어 오픈2024.08.17
하이트진로, 대형마트 점유율 1위 '테라 라이트' 출시 2주 만에 1천만병 판매2024.08.19
하이트진로, '압도적 가성비' 필라이트 신규 TV 광고 선보여2024.09.03
하이트진로, 건강 소비 트렌드 반영 '기린 이치방 시보리 당류제로' 출시2024.09.03
하이트진로, 중국 프리미엄 백주 '수정방' 3종 정품인증 스티커 부착 유통2024.09.24
하이트진로,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한정 판매..."1년에 단 한 번 출시"2024.09.24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100년 역사와 양조 노하우로 프리미엄 소주 선도2024.11.12
하이트진로, 100주년 맞이 전국 강·하천 정화 프로젝트 진행2024.11.15
하이트진로, 진로 캐릭터 두꺼비 활용 겨울 시즌 마케팅 강화2024.11.17
하이트진로, 굿즈·일품진로 겨울 에디션 선보여...프리미엄 소주 시장 선도2024.12.02
하이트진로, MZ소비자 공략 위해 '진로' 소주 이색 마케팅 전개2024.12.17
하이트진로, 증류식 소주 신제품 '일품진로 마일드' 출시2025.02.26
하이트진로, 이탈리아 토스카나 대표 와이너리 신제품 4종 출시2025.02.19
하이트진로, 수출 전용 신제품 ‘레몬에이슬’ 출시...전 세계 26개 공략2025.03.05
하이트진로, 과실주 '매화수' 누적 판매량 1억 4천만 병 돌파2025.03.25
하이트진로, 산불 피해 지역 주민과 소방관 위해 석수 15만병 제공2025.03.27
하이트진로, 미래 100년 이끌 '통합연구소' 개관…R&D 역량 강화 시동2025.04.04
하이트진로, 뉴질랜드 소비뇽 블랑 와인의 정수 ‘드라이랜드’ 제품 출시2025.04.03
하이트진로, 5월 가정의 달 맞아 특별한 와인 6종 추천2025.04.29
CJ ONE-하이트진로, '테라' 캔맥주 포인트 적립 이벤트 진행2025.06.05
하이트진로, 파리 시민 사로잡다…팝업스토어로 K-주류 매력 전파2025.06.13
하이트진로 진로, 데킬라도 눌렀다…세계 증류주 시장 1위 유지2025.06.09
하이트진로, 뉴욕서 '참이슬 X 오징어 게임' 에디션 체험 부스 운영2025.06.25
하이트진로-서울시, 취약계층 폭염 대비 영등포 온기창고 개소2025.06.23
하이트진로, 영국 최대 미식 축제서 참이슬·과일리큐르로 유럽 입맛 공략2025.06.30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