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 19년 연속 1위' KB국민은행, 금융소비자 권익 강화로 신뢰 경영 실현

김완재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2 17:4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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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권익을 최우선으로 삼는 금융철학과 현장 중심 서비스 개선 노력 등 인정받아
점심시간 집중상담제 전국 확대와 도움드림창구 운영 통해 금융취약계층 지원 확대
▲ 12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서울에서 열린 국가고객만족도(NCSI) 시상식에 참석한 이환주 KB국민은행장(왼쪽에서 5번째)과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KB국민은행 제공)


[일요주간 = 김완재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25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시중은행 최초로 총 19회째 1위를 차지하며 고객 신뢰와 서비스 혁신을 동시에 입증했다고 12일 밝혔다.

 

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미국고객만족도(ACSI)와 동일한 측정방법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번 성과는 급변하는 금융환경 속에서도 소비자의 권익을 최우선으로 삼는 금융철학과 고객 신뢰를 지키기 위한 노력, 그리고 현장 중심의 서비스 개선을 인정받은 결과다.

KB국민은행은 고객이 어디서나 편리하게 상담 받을 수 있도록 점심시간 집중상담제를 금융권 최초로 도입 후 전국으로 확대했으며, 금융취약계층 전용상담을 위한 도움드림창구를 고령자와 장애인은 물론 영유아 동반 보호자에게 확대해 실질적 지원을 강화했다. 또한 청년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상생금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고객의 삶 속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금융서비스를 강화해 왔다.

아울러 AI기반 보이스피싱 예방 시스템을 고도화해 의심 거래를 조기에 탐지하고 계좌지급정지 등 신속한 예방조치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올해 1월부터 10월 말까지 약 1253억 원의 피해를 예방하는 등 고객자산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소비자 권익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혁신을 지속해 더욱 신뢰받는 은행이 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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