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바인그룹이 강원도 양구군새마을회와 함께 김장 봉사 활동을 펼쳤다. (사진=바인그룹 제공) |
[일요주간 = 김성환 기자] 온라인교육업체 동화세상에듀코 운영사인 바인그룹(회장 김영철)이 20년째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봉사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9일 바인그룹 구성원 50여명과 강원도 양구군새마을회 회원들은 ‘2024 쌀·김장 나눔‘을 통해 직접 담근 김장김치 400통(배추2,500포기), 쌀 2,000kg를 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 및 활동이 불편한 지역주민들에게 전달했다.
바인그룹은 “1사1촌을 맺은 지 20년이 됐다. 긴 시간 동안 꾸준히 나눔 활동을 이어오며 구성원과 함께 지역사회와 진심으로 소통하며 의미있는 시간을 만들어왔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소외계층을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20년 간 바인그룹과 구성원이 나눔봉사, 농산물 구매, 농촌마을꾸미기 등 다방면의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줘 감사하다. 앞으로도 양구군과 바인그룹의 번영과 발전을 기원한다”고 전했다.
바인그룹은 쌀·김장 나눔 봉사활동 이외에도 농산물을 대량 구매해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강원도 농업인들을 지원하고 청소년 자기성장 프로그램 ‘위캔두’, KBS1 ‘동행’ 프로그램 협업을 통해 청소년들의 평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