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요주간=엄지영 기자] 최근 경기도 동탄2신도시 내 주택과 상업시설의 대규모 입주물량이 쏟아지며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반도건설의 브랜드 상가 ‘카림애비뉴 동탄’이 높은 임대 계약률을 기록하고 있어 화제다.
반도건설은 ”‘카림애비뉴 동탄’이 상가 준공 전 부터 약 40%에 임박하는 높은 임대 계약률을 보였으며, 지난달 말 준공 이후 본격적인 MD 및 임차인 선별 유치를 진행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특히 최근에는 ‘카림애비뉴 동탄’이 주요 앵커 테넌트로 꼽는 고급 커피 브랜드 매장 ‘스타벅스 리저브’와 입점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외에도 이마트에브리데이, 할리스, 메가스토어, 롤링핀, 올리브영, 준오헤어, 펀토리하우스 등 다양한 브랜드들의 입점이 예정되어 있어 향후 지역의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또, 이 상업시설들이 동탄2신도시 내에서도 중심으로 꼽히는 시범단지 내에 들어서는데다 인근에 배후 단지 및 7개의 초, 중, 고교와 복합 커뮤니티센터, 센트럴파크 등이 밀집돼 있어 유동인구가 풍부하다. 동탄2신도시 호수공원생활권 개발로 약 28,000여 세대의 배후수요도 기대되고 있다.
‘카림애비뉴 동탄’ 관계자는 “주변에 유동인구가 풍부해 빠른 활성화가 기대되는 만큼 대형 브랜드 매장 입점 이후에는 더욱 높은 계약률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며 “준공후 본격적으로 MD 및 임차인 선별 유치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카림애비뉴 동탄’을 쇼핑과 여가를 모두 누리는 복합쇼핑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C15블록에 위치한 ‘카림애비뉴 동탄’은 연면적 6만224㎡, 지하 1층~지상 2층, 총 440여개의 점포로 구성된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