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린이 충치 예방치약 '알비스'.(사진=애경산업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 ‘알비스’(albis)에서 국내 최초로 어린이 충치의 원인이 되는 알비칸스균과 뮤탄스균을 억제해 주는 효과가 입증된 ‘어린이 치약’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알비스 어린이 치약은 대표적인 충치 원인균으로 알려진 ‘뮤탄스균’과 어린이에게 자주 발생하는 충치 원인균인 ‘알비칸스균’을 함께 케어해주는 유치 케어 전문 치약이다.
알비칸스균은 구강 내 문제를 일으키는 곰팡이 균으로 최근에는 어린이 충치의 원인 중 하나라는 사실이 다수 연구로부터 밝혀졌다. 특히 뮤탄스균과 함께 있을 때 충치 발생 속도를 빠르게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알비스 어린이 치약은 치과 대학 in-vitro 항바이오필름 시험을 통해 국내 최초로 알비칸스균과 뮤탄스균을 복합 억제해 주는 효과를 확인받았다. 특히 시험 대조군 대비 충치 원인균 2종에 대한 복합 억제 효과가 2.27배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알비스 어린이 치약은 자연 유래 성분인 로즈마리 추출물과 후박 추출분말을 담은 ‘알비스 듀얼 케어 콤플렉스’ 독자 기술을 적용해 충치 원인균의 성장을 억제해 준다. 특히 충치 원인균이 치아에 달라붙는 바이오필름 형성을 억제해 충치의 근본적인 원인을 케어해준다.
알비스 어린이 치약은 아이들의 건강한 구강 관리를 위해 식물 유래 성분인 카렌듀라·세이지·알로에추출물을 함유했다. 이 외에도 어린이들이 사용하는 치약인 만큼 구강 내 자극을 줄 수 있는 SLS(설페이트) 계면활성제는 물론 타르색소, 파라벤 등 12가지 걱정되는 성분을 함유하지 않았다.
알비스는 아이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생활을 위해 아이의 환경에 집중한 성분과 기능으로 원인부터 시작한 올바른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이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