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불닭소스, 美 판다 익스프레스와 맞손...'K-매운맛' 글로벌 영향력 강화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1 10:33:51
  • -
  • +
  • 인쇄
'다이너마이트 스위트 앤 사워 치킨' 선보여…美 10개 도시 매장서 10월 7일까지 판매
▲ 불닭소스 사용한 ‘다이너마이트 스위트 앤 사워 치킨’ 이미지(사진=삼양라운드스퀘어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삼양식품은 불닭 브랜드의 ‘불닭소스’가 미국 최대 아시안 외식 브랜드 ‘판다 익스프레스’(Panda Express®)와 전략적 공식 파트너십을 맺고, 한정 메뉴 ‘다이너마이트 스위트 앤 사워 치킨’을 미국 일부 매장에서 오는 10월 7일까지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출시된 신메뉴 ‘다이너마이트 스위트 앤 사워 치킨’(Dynamite Sweet & Sour Chicken)은 바삭하게 튀긴 양념 치킨에 붉은 피망과 양파를 더해 웍에서 볶고 여기에 ‘불닭 특제 소스’로 마무리한 메뉴다. 그동안 판다 익스프레스에서 선보인 요리 중 가장 매운 요리로 평가받고 있다.

해당 메뉴를 위해 사용된 ‘불닭 특제 소스’는 불닭 브랜드와 판다 익스프레스가 공동 개발에 나설 정도로 많은 공을 들였다. 불닭소스의 강렬한 매운맛과 광둥식 스위트 앤 사워 소스의 환상적인 조화 아래 매우면서도 새콤달콤한 매력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다이너마이트 스위트 앤 사워 치킨’은 미국 내 10개 도시의 일부 판다 익스프레스 매장에서 오는 10월 7일까지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불닭 브랜드가 미국 시장에서 확보한 폭넓은 인지도와 강력한 브랜드 선호도를 갖춘 것은 물론 현지 유수 외식 브랜드와 협업할 만큼 그 영향력과 가치를 인정받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삼양식품은 북미를 넘어 전 세계 매운맛 마니아층을 겨냥한 글로벌 확장 전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불닭소스와 판다 익스프레스는 ‘음식은 전 세계를 하나로 잇는 언어’라는 공동의 가치 아래 이번 협업을 진행했다”며 “혁신적인 레시피, 창의적인 정신, 문화에 대한 깊은 존중, 그리고 특별한 매운맛을 담은 이번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판다 익스프레스 관계자는 “불닭소스의 전설적인 매운맛이 판다 익스프레스의 인기 메뉴를 새롭게 탄생시켰다”며 “특히 젠지 세대를 비롯해 매운맛을 즐기는 고객들이 ‘다이너마이트 스위트 앤 사워 치킨’의 대담하고 폭발적인 맛에 열광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판다 익스프레스는 현재 25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며 미국 최대의 아시안 다이닝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삼양식품, '밀양2공장' 착공해 내년 준공...글로벌 식품기업 도약2024.03.06
삼양식품, 수출 시장·품목 다변화로 해외매출 8천억 돌파​...불닭소스 인기 ↑2024.03.21
삼양그룹-휴비스, 제26회 자연사랑 파란마음 그림축제 성료2024.04.22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수출효자 노릇 톡톡...중국·미국·유럽 매출 수요 급증"2024.06.14
삼양식품, 불닭 신드롬 포테이토칩이 잇는다…일본 스낵 시장 공략 나서2024.06.22
삼양식품, 글로벌 시장 '불닭 인기' 열풍...네덜란드에 법인 설립 유럽 공략 박차2024.08.08
삼양식품, 미국 등 해외매출 성장세 2분기 사상 최대 실적 기록2024.08.15
삼양식품, 8월 식품 기업 브랜드평판 1위...2분기 사상 최대 실적 '파죽지세'2024.08.22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삼양라면 친환경 패키지 리뉴얼 [ESG+]]2024.11.24
삼양식품, K-푸드 매운맛 구현 글로벌 브랜드 '맵' 태국서 선보여2024.12.11
삼양식품 '탱글',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회서 글로벌 입맛 사로잡다2025.06.19
삼양식품, 불닭 열풍 타고 브랜드 가치 4169억 원 기록2025.06.18
삼양식품, 밀양 제2공장 준공…글로벌 수출 전진기지 본격 가동2025.06.11
삼양식품 '2025 밸류업 우수기업' 선정... 금융위원장상 수상2025.05.28
삼양식품 1분기 영업이익 1340억 원…해외매출 4천억 돌파2025.05.15
삼양식품 유럽법인, 'Wheel of Retail' 3관왕 쾌거...불닭 브랜드 파워 입증​2025.05.07
삼양식품, 해외매출 1조 시대 진입… 미국법인 성장 '눈부셔'2025.03.19
삼양식품, 지난해 매출 1조 7300억·영업익 3442억… 창사 이래 최대 실적2025.02.05
삼양식품, 美 알파 세대가 뽑은 '2024 최고의 브랜드' 1위...소셜 미디어 마케팅 주효2025.01.16
삼양식품, 한강공원 물놀이장에 컬러풀 팝업존…라면 할인·체험 행사 마련2025.06.30
삼양식품, 첫 해외 공장 착공…中 자싱에 2000억 투자2025.07.03
삼양식품, '불닭' 인기 기반 신제품 '까르보불닭 납작당면' 출시…글로벌 K-푸드 공략 박차2025.07.09
삼양식품, 건강 스낵 '펄스랩' 론칭…식물성 단백질 간편식 시장 정조준2025.07.21
삼양식품 불닭소스, 美 판다 익스프레스와 맞손...'K-매운맛' 글로벌 영향력 강화2025.08.11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