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이숍우화' 캠페인, 소상공인에게 힘이 되는 '선한 영향력' 확산
![]() |
▲ ‘KB이숍우화 캠페인’의 티저 영상 ‘사장님의 보석함’이 유튜브에서 1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사진=KN국민카드 제공) |
[일요주간 = 김완재 기자] KB국민카드는 소상공인을 응원하는 ‘KB이숍우화 캠페인’의 티저 영상 ‘사장님의 보석함’이 유튜브에서 1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22일, KB국민카드에 따르면 이 영상은 실제 고객들이 소상공인에게 남긴 감사 메시지를 노랫말로 만든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AI 기술과 실제 사장님들의 모습을 담아냈다. 이에 시청자들은 “가슴 뭉클하다”, “사장님들 모두 힘내세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100만 조회수를 달성한 것은 국민들이 소상공인의 진심 어린 이야기에 깊이 공감해주신 덕분”이라며, “소상공인의 아름다운 이야기가 더욱 널리 알려져 우리사회 곳곳에 선한 영향력이 확산되고 선행을 이어가는 소상공인에게도 큰 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캠페인 본편 영상인 '수수께끼 안경점'도 60만 조회수를 넘어섰으며, 제과명장의 선행을 다룬 2화도 곧 공개될 예정이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