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4관왕...기대치·만족도↑

이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0 17:2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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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수상으로 정수기 부문 10년 연속 1위·공기청정기 부문 7년 연속 1위·매트리스렌탈 부문 6년 연속 1위·가전렌탈서비스 부문 7년 연속 1위 달성
▲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2.(사진=코웨이 제공)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코웨이는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매트리스렌탈, 가전렌탈서비스 부문 1위를 수상하며 4관왕을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코웨이는 올해 수상으로 ▲정수기 부문 10년 연속 1위 ▲공기청정기 부문 7년 연속 1위 ▲매트리스렌탈 부문 6년 연속 1위 ▲가전렌탈서비스 부문 7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평가를 통해 분야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하는 브랜드 성과 측정 지표다. 올해는 16개 산업군 3600여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약 245만 건의 소비자 조사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기대치와 만족도를 기반으로 우수 브랜드를 선정했다.

정수기 부문은 ‘아이콘 정수기2’, ‘아이콘 얼음정수기’ 등 아이콘 시리즈가 초소형 사이즈와 위생성, 편의 기능까지 겸비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공기청정기 부문은 건축학적 디자인과 청정 성능의 ‘노블 공기청정기2’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간결한 직선 구조의 디자인을 적용하고 강력한 4D 입체청정 필터 시스템과 원하는 대로 공기 방향을 조절할 수 있는 에어 팝업 모션이 탑재됐다. 반려동물 솜털과 미세먼지를 빠르게 케어하는 마이펫 기능과 배변 냄새물질인 황화수소를 제거하는 전용 펫필터도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매트리스렌탈 부문에서는 슬립 및 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를 앞세워 맞춤 수면 환경을 제공하는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 등 혁신 제품을 선보여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스마트 매트리스는 스프링 대신 공기 주입 방식의 슬립셀을 적용한 신개념 매트리스다. 슬립셀의 공기 압력을 조절해 원하는 대로 매트리스 경도와 체압 분산을 설정할 수 있다.

코웨이는 “고객의 건강한 삶을 위한 혁신 제품 개발에 매진한 결과 오랜 시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업계를 선도하는 1등 브랜드 리더십을 공고히 할 수 있었다”며 “올해도 차별화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고객 가치를 향상시키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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