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칵테일 인기…5월 판매량 80% 급증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6 15:49:57
  • -
  • +
  • 인쇄
12개 한정 매장에서만 판매… '퍼플 망고 용과 피냐 콜라다' 최다 판매
▲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스타벅스가 일부 매장에서만 선보인 칵테일 메뉴가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5월 한 달간 판매량이 전월 대비 8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전국 12개 매장에서 한정 운영 중인 칵테일 음료가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5월 한 달간 판매량이 전월 대비 80% 증가했다고 밝혔다.

최근 스타벅스는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고객들이 시원하고 여유로운 저녁 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전국 약 80%의 매장 영업시간을 밤 10시까지 연장했다. 이에 따라 저녁 시간대 방문 고객이 늘면서, 다양한 뷰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칵테일 음료가 주목받고 있다.

칵테일을 판매 중인 스타벅스 매장은 전국 12곳으로, 영랑호리조트점, 광교SK뷰레이크41F점, 성수역점, 밀락더마켓점, 케이스퀘어강남점, 광주시리단길점, 여의도TP타워점, 뚝섬역교차로점, 신사역성일빌딩점, 광주풍암호수공원점, 장충라운지R점, 리저브 도산점 등이다.

스타벅스는 글로벌 럼 브랜드 바카디(BACARDÍ)와 협업해 ‘바카디 럼 카르타 블랑카(BACARDÍ Carta Blanca)’를 사용한 ‘퍼플 망고 용과 피냐 콜라다’, ‘핑크 자몽 럼 토닉’, ‘패션 티 코스모폴리탄’ 등 3종을 리저브 매장을 제외한 10개 매장에서 선보이고 있다. 리저브 도산점과 장충라운지R점에서는 ‘화이트 모스카토 상그리아’, ‘딸기 레몬 보드카 블렌디드’, ‘시트러스 콜드 브루 마티니’ 등 전용 칵테일 음료를 판매 중이다.

판매량은 특히 ‘영랑호리조트점’, ‘리저브 도산점’, ‘장충라운지R점’에서 두드러졌다. 속초 자연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영랑호리조트점, 도심 속 리저브 전용 공간인 리저브 도산점, 60년대 저택을 개조한 장충라운지R점에서의 칵테일 판매량은 타 매장 대비 2배 이상을 기록했다.

가장 높은 판매고를 올린 메뉴는 ‘퍼플 망고 용과 피냐 콜라다’다. 망고와 용과, 바카디 화이트 럼의 이국적인 조합에 파인애플의 상큼함을 더한 점이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이어 ‘핑크 자몽 럼 토닉’이 뒤를 이었다. 스타벅스 인기 음료인 ‘핑크 자몽 피지오’를 모티브로 한 이 칵테일은 자몽의 달콤쌉싸름한 맛과 화이트 럼의 조화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요일별로는 토요일에 가장 많은 칵테일이 판매됐으며, 평일 대비 약 50%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다음으로는 일요일과 금요일 순으로 판매량이 많아, 주말 동안 스타벅스에서 칵테일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많았던 것으로 분석된다.

스타벅스는 이번 여름 시즌 매장 영업시간 연장과 함께 칵테일 수요가 증가하는 점을 고려해, 다양한 콘셉트의 매장에서 칵테일 판매를 확대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최현정 스타벅스 식음개발담당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저녁 시간대 시원하고 여유롭게 칵테일을 즐기시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라며 “다양한 스타벅스 칵테일과 함께 휴식이 있는 하루의 마무리를 보내시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KB국민은행, 스타벅스 코리아와 '맞손'...스벅 전용 통장 출시 등 협약2024.10.16
"조선 시대에 즐기는 커피" 스타벅스,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협업 상품 출시2025.01.13
스타벅스, 새해 프로모션 '무료 사이즈 UP' 20일부터 4일 간 진행2025.01.20
스타벅스, 스벅 파트너-고객 소통 강화 '727 스튜디오' 유튜브 론칭 이벤트 진행2025.01.22
KB국민은행, 걸그룹 에스파와 광고 모델 계약 완료...5년째 동행2025.02.03
KB국민은행, '모바일 주민등록증'으로 모든 금융 거래 이용 추가 도입2025.02.07
KB국민은행, 시니어 세대 맞춤형 노후 준비 솔루션 콘텐츠·서비스 확대2025.02.11
KB국민은행, 트럼프 귀환 이후 환율 등 경제 전망 세미나 개최2025.02.13
스타벅스, 골드 회원 대상 '원 모어 커피' 운영...커피 한 잔 더 서비스2025.02.20
이환주 KB국민은행장, '저출생 위기 극복 챌린지' 동참..."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2025.02.26
스타벅스, 독립유공자 친필휘호·국가유산보호 기금 2억 전달...4월 덕수궁 전시회 개최2025.02.27
KB국민은행, 'KB스타적금' 시리즈 완판에 30만좌 한정 'KB스타적금Ⅲ' 출시2025.03.05
KB국민은행-관세청, 안전한 무역거래 환경 조성 '맞손'2025.03.19
KB국민은행,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새 학기 학용품 선물 키트 전달 [ESG+]2025.03.21
KB국민은행, 청년 맞춤형 성장지원 프로그램 'KB인재양성' 참가자 모집2025.03.24
KB국민은행, 현대차·기아 협력사 동반성장 금융지원2025.03.25
스타벅스, KB국민은행과 손잡고 '계좌 간편결제' 도입...고객 맞춤형 혜택 확대2025.03.25
KB국민은행-스타벅스 제휴, 'KB 별별통장' 출시...20만좌 한정 판매2025.03.26
KB국민은행, 안정적 노후 준비 2030세대 위한 콘서트 개최 및 IRP 이벤트 실시2025.04.08
스타벅스, 'SSG랜더스 스타벅스 데이' 개최…특별 유니폼·이벤트 풍성2025.04.09
스타벅스, 광복 80주년 기념 '독립유공자 친필휘호 특별전' 개최… "문화유산 보호에 앞장"2025.04.08
스타벅스, 헬로 키티 MD 7종 출시... "키덜트 모여라!"2025.04.03
교원 웰스, G마켓·옥션과 함께 '빅스마일데이' 맞아 인기 정수기 파격 할인2025.05.09
스타벅스 리워드 14년 만에 개편…그린 등급도 무료 음료 혜택2025.05.12
스타벅스, 매장 운영 시간 22시까지 확대…“굿 이브닝 이벤트 호응 커”2025.05.12
스타벅스, 보건복지부와 함께 저출생 극복 위한 임산부 지원 협약 체결2025.05.22
스타벅스, '블랙사파이어 치즈 케이크' 누적 판매 10만 개 돌파2025.06.16
스타벅스 칵테일 인기…5월 판매량 80% 급증2025.06.16
스타벅스, 프라푸치노 30주년 기념 여름 이벤트 진행2025.07.25
스타벅스, '여의도·뚝섬'에 신규 매장 연달아 오픈...커피·맥주·칵테일까지 판매2025.08.07
스타벅스, '사유의 방' 굿즈 7종 출시…문화유산의 감동을 일상 속으로2025.08.05
스타벅스, 고객 성원에 힘입어 여름 인기 음료 3종 재출시...여름 더위 잡는다!2025.08.04
스타벅스, 소방청과 손잡고 순직 소방관 유자녀 44명에게 장학금 지원2025.07.31
스타벅스, 독립유공자 후손에 11년째 장학금 지원... 올해도 1억 원 전달2025.08.07
스타벅스 세종예술의전당점, 가족 단위 고객 위한 맞춤형 서비스 '패밀리 음료' 출시2025.08.14
스타벅스, 독립유공자 친필휘호 12점 기탁...국가유산 보존에 앞장2025.08.14
스타벅스, 스티븐 해링턴과 단독 협업… 늦여름 감성 담은 프로모션 전개2025.08.20
스타벅스, SKT 'T 우주' 구독하면 아메리카노가 매일 3천 원대2025.08.21
스타벅스, 온라인 전용 ‘생크림빵’ 출시 2주 만에 10만 개 판매 돌파2025.08.25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