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업사이클링 굿즈로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건설현장 폐자재 활용"

이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6 17:1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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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사이클링 래미안 3종 굿즈 출품해 제품 부문서 본상 수상
래미안 건설현장 폐자재 활용 제품으로 새로운 가치 부여
2022년부터 4년 연속 수상 …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 입증
▲ 삼성물산이 'iF 디자인 어워드 2025'에 출품한 래미안 업사이클링 굿즈로 제품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사진=삼성물산 제공)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이 세계적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출품한 래미안 업사이클링 굿즈로 제품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업사이클링(Upcycling)이란 버려지는 제품에 새로운 요소를 더해 전혀 다른 제품으로 재탄생 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주관으로 시작된 디자인 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올해는 전 세계 66개국에서 약 1만여 개의 출품작을 제출했으며 △제품 △인테리어 △건축 △사용자 경험(UX) 등 총 9개 부문에서 디자인의 차별성, 시각적 요소, 지속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삼성물산의 래미안 브랜드 3종 굿즈는 래미안 건설 현장에서 낙하물 방지를 위해 일시적으로 설치하는 수직 보호망을 폐기하지 않고 수거해 가방·파우치·카드지갑 등으로 새롭게 제작한 업사이클링 제품이다.


래미안 브랜드를 상징하는 그린·그레이 계열의 색상에 업사이클링의 가치를 더해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도 브랜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출품작은 심사위원으로부터 아이디어와 지속가능성 항목에 대한 높은 평가를 이끌어내 제품 부문 본상에 선정됐으며 삼성물산은 이번 수상으로 2022년부터 'iF 디자인 어워드'를 4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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