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은행산업 KCSI 1위…고객 중심 경영 빛나다

김완재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1 09:5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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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12년 연속 1위 선정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으로 고객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
▲ 신한은행이 지난 9월 30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은행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일요주간 = 김완재 기자] 신한은행이 지난 9월 30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은행 부문에서 12년 연속 1위로 선정되며 고객 편의성 개선 노력을 인정받았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한국의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적 지수로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으로 고객 편의성 개선 노력을 인정받아 2014년 이후 연속으로 12년 1위, 총 누적 22회 1위라는 영예를 안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KCSI 12년 연속 1위 수상은 신한은행의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한 노력이 반영된 결과다”며 “앞으로도 더 쉽고 편안한 금융서비스로 고객 편의성을 높여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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