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AWS와 손잡고 AI 챗봇 'AiON' 도입…실시간 방송 소통 혁신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5 15:10:12
  • -
  • +
  • 인쇄
실시간 응답률 2배↑…라이브 방송 고객 소통 강화
▲ 실시간 응답으로 방송 몰입도를 높이는 CJ온스타일 AI 챗봇 ‘AiON’. (사진=CJ온스타일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CJ온스타일이 AWS(Amazon Web Services) GenAI 이노베이션 센터와 협력해 AI 고객 응대 챗봇 ‘AiON’을 도입, 실시간 방송 중 상품·배송·주문 등 다양한 질문에 정교하고 빠른 응답을 제공해 고객 만족도와 방송 몰입도를 동시에 높이는 혁신적 소통 방식을 본격적으로 구현하고 있다.

 

15일 CJ온스타일에 따르면 AiON 도입을 통해 단순 자동 응답을 넘어 방송 몰입도와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새로운 소통 방식을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AiON은 즉시 확인이 어려운 상품 관련 질문을 대신 신속하고 정확하게 응대해 고객과의 끊김 없는 소통을 구현한다. 특히 방송·배송·제품·인증·주문 등 5가지 질문 유형에 특화돼 있으며, 이미지·텍스트 기반 상품 정보 파악, 대화 맥락 반영, 관심도·감정 인식, 재고 등 실시간 변동 정보 처리 기능 등을 통해 한층 정교한 응대가 가능하다.

CJ온스타일은 그동안 인기 IP 방송의 경우 수천 건의 실시간 채팅이 발생해 인력이 모든 질문에 즉시 대응하기 어려웠으나, AiON 도입으로 이러한 한계를 효과적으로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지난 8월 28일 <환승뷰티> 모바일 라방에서 시범 운영한 결과, 답변율·만족도·응답 속도 등 주요 지표에서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전체 답변율은 평균 대비 약 3배 높아졌다. 방송의 쌍방향 소통을 위해 실시간 답변과 AI 챗봇 답변이 병행됐으며, 전체 답변 중 AiON이 만든 답변 비중은 75.0%에 달했다.

답변에 대한 ‘만족해요’ 비율도 85.7%를 기록하며 고객 피드백이 긍정적으로 확인됐다. 또한 평균 10초 이내에 답변을 생성해, 고객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며 방송 몰입도와 참여율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CJ온스타일은 AiON을 <셰프의 공구마켓>, <겟잇뷰티 with 유인나>, <브티나는 생활>, <큰손언니 BIG세리>, <월간셀럽>, <환승뷰티> 등 6개 인기 IP에 우선 적용했다. 9월 한 달간 테스트 운영을 거쳐 10월부터 본격적으로 적용 범위를 단계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며, 향후에는 재방송 영역까지 활용 범위를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AI 챗봇 ‘AiON’은 단순한 자동 응답 도구가 아닌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방송 몰입을 강화하는 안내자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의 혁신을 통해 효율성과 신뢰도를 동시에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CJ온스타일, 웰니스 라방 신설로 전 카테고리 IP 완성…박세리·오스틴강 출격2025.05.13
CJ온스타일, 협력사 CCM 인증 지원 협약 선포…소비자중심경영 동반 실천 나선다2025.06.05
CJ온스타일 × 이지혜, 예능형 콘텐츠 커머스 '밉지 않은 사장 언니' 론칭2025.06.18
CJ온스타일, 메타와 전략적 협업…앱 경쟁력·협력사 마케팅 동시 강화2025.06.19
'감탄브라', CJ온스타일 첫 입점…TV·모바일 라이브 동시 론칭2025.06.20
CJ온스타일, 여에스더와 손잡고 건강기능식품 역대 최저가 도전2025.06.26
CJ온스타일, KBO 마스코트 담은 '피규어 텀블러' 7월 7일 출시2025.06.30
"400만 팔로워 잡는다"…CJ온스타일 '인플루언서 쇼'로 모바일 라방 강화2025.07.02
CJ온스타일, '선글라스 효과' 뜬다…경기 침체 속 '불황형 소비'로 부상2025.07.09
KBO 열기, 커머스 시장까지…CJ온스타일, 'KBO 피규어 텀블러' 완판2025.07.10
갤럭시 Z 플립7·폴드7, CJ온스타일 통해 라이브 방송으로 만난다2025.07.14
CJ온스타일, 홈트 진화 이끈다…코어운동·콘텐츠 구독 기획전 진행2025.07.17
CJ온스타일, '앵콜 썸머 블프' 진행…매일 두 차례 990딜로 초특가 제공2025.07.24
CJ온스타일, 여성 패션 브랜드 '더엣지' 독립 브랜드로 육성 나서2025.07.31
CJ온스타일, SNS형 쇼핑 피드 '퍼플닷' 론칭…콘텐츠 탐색·구매 한 번에2025.08.12
CJ온스타일, 당일 배송 '바로도착' 론칭…퀵커머스 시장 공략 본격화2025.08.18
CJ온스타일 육아 라방 ‘맘만하니’, 4주년 팬미팅 성료…애청자 8명 출연2025.08.26
CJ온스타일, 美 틱톡샵 공식 파트너 TIPS에 전략 투자… K-브랜드 글로벌 진출 가속2025.08.28
CJ온스타일, 유통업계 최초 '모바일·TV·OTT 동시 송출' IP 공개2025.09.03
CJ온스타일, 2025 FW 시즌 맞아 ‘더 스타일 아이콘’ 패션 쇼케이스 연다2025.09.04
CJ온스타일, 3040 여성 겨냥한 '르네디피' 론칭…감각적 테일러링으로 차별화2025.09.05
CJ온스타일, 셀럽 숏츠로 추석 선물 제안…'강.추.혜' 프로모션 본격 돌입2025.09.08
CJ온스타일, AWS와 손잡고 AI 챗봇 'AiON' 도입…실시간 방송 소통 혁신2025.09.15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