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선글라스 효과' 뜬다…경기 침체 속 '불황형 소비'로 부상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9 09:10:50
  • -
  • +
  • 인쇄
립스틱 효과 이어 '작은 사치'로 선글라스 각광...패션 업계 새로운 불황형 소비
상반기 선글라스 주문 고객 5만 명 이상 증가...10만 원 미만 가성비 제품 인기
▲ (사진=CJ온스타일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경기 침체 장기화로 부담 없이 자신을 꾸미려는 ‘작은 사치’ 소비가 늘면서, 립스틱 효과에 이어 선글라스가 가성비·가심비를 모두 충족하는 대표 아이템으로 주목받아 ‘선글라스 효과’라는 새로운 불황형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CJ온스타일은 올해 상반기(1~6월) 선글라스 주문액이 전년 동기 대비 44% 늘었고, 주문 고객 수도 5만 명 이상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경기 침체에도 10만 원 미만의 ‘가성비’와 ‘가심비’를 갖춘 선글라스 수요가 높다는 분석이다.

패션 트렌드 변화도 영향을 미쳤다. 긱시크(Geek+Chic·엉뚱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 유행으로 선글라스를 활용해 개성을 드러내는 스타일링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VW베라왕 선글라스는 상반기에만 약 15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대표 제품인 ‘풀 티타늄 선글라스’는 라운드 디자인에 풀 티타늄 소재로 제작돼 10g대의 초경량을 자랑하며, 네 가지 컬러와 9만 원대 가격으로 재구매율이 높다. 오는 14일과 25일 앵콜 방송도 예정돼 있다. 영국 프리미엄 브랜드 헌터(HUNTER) 선글라스도 같은 기간 100억 원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한편 전국적인 러닝 열풍과 함께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춘 스포츠 선글라스 수요도 크게 늘었다. 같은 기간 주문액은 153% 급증했으며, 주문 고객 수는 4배 이상 증가했다. 오클리, 나이키, 아디다스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가 강세를 보였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 작은 사치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선글라스가 새로운 불황형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며 “특히 올여름 역대급 폭염이 예고된 만큼 선글라스 수요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CJ온스타일, 모바일 중심 혁신 '원플랫폼 캠페인' 성과 창출2024.01.08
CJ온스타일, 혁신적 '원플랫폼 2.0' 캠페인으로 건강기능식품 시장 선도2024.01.11
CJ온스타일, 협력사와 '2024 소비·유통 트렌드' 대응 모색 컨퍼런스 개최2024.01.18
CJ온스타일, '쿠자'와 손잡고 스테인리스 주방용품 혁신 선도2024.01.30
CJ온스타일, 자사 유튜브 채널 최초 무형상품 '리조트 이용권' 론칭2024.02.20
CJ온스타일, '프란츠' 투명 선패치 신제품 론칭…선케어 시장서 급부상2024.03.12
CJ온스타일, 토요일 당일 배송 '오늘오네(O-NE)' 서비스로 매출 21% 늘어2024.03.22
CJ온스타일, 멤버십 제도 개편으로 고객 충성도 높인다2024.04.01
CJ온스타일, 원플랫폼 '컴온스타일' 축제서 누적 주문 1600억 돌파2024.04.18
CJ온스타일, 2030 여성 위한 여름 신제품 3종 론칭2024.05.01
CJ온스타일, 가정의 달 맞아 연령대별 건강식품 론칭 '헬씨페스타' 개최2024.04.25
CJ온스타일 '오하루 자연가득', 간편 건강식 '통귀리밥100' 출시2024.06.14
CJ온스타일, 상반기 여행 트렌드 분석...포르투갈 등 유럽 여행 패키지 급증2024.06.26
CJ온스타일, 준법경영시스템 ISO37301 인증 취득…"규범 준수 윤리적 기업 선도"2024.07.20
CJ온스타일 '올인라이브', 라방·숏츠 통해 '퍼시스그룹 신학기위크 시즌2' 개최2024.08.07
CJ온스타일, 'Y3K 패션이 온다' 톱모델 이혜정과 'FW 패션 쇼케이스' 개최2024.08.13
CJ온스타일, 협력사와 동반성장 위해 상생 정산 정책 시행2024.08.28
CJ온스타일, 한예슬·소유 셀러와 토크 '모바일 라이브쇼' 누적 조회수 1천만 뷰 돌파2024.09.30
日 무라카미 다카시 슈즈 '오하나 하타케', CJ온스타일에서 국내 첫선2025.04.02
CJ온스타일, 황금연휴 기간 업계 유일 '빠른 배송' 서비스 운영2025.05.01
CJ온스타일, 웰니스 라방 신설로 전 카테고리 IP 완성…박세리·오스틴강 출격2025.05.13
CJ온스타일, 협력사 CCM 인증 지원 협약 선포…소비자중심경영 동반 실천 나선다2025.06.05
CJ온스타일 × 이지혜, 예능형 콘텐츠 커머스 '밉지 않은 사장 언니' 론칭2025.06.18
CJ온스타일, 메타와 전략적 협업…앱 경쟁력·협력사 마케팅 동시 강화2025.06.19
'감탄브라', CJ온스타일 첫 입점…TV·모바일 라이브 동시 론칭2025.06.20
CJ온스타일, 여에스더와 손잡고 건강기능식품 역대 최저가 도전2025.06.26
CJ온스타일, KBO 마스코트 담은 '피규어 텀블러' 7월 7일 출시2025.06.30
"400만 팔로워 잡는다"…CJ온스타일 '인플루언서 쇼'로 모바일 라방 강화2025.07.02
CJ온스타일, '선글라스 효과' 뜬다…경기 침체 속 '불황형 소비'로 부상2025.07.09
KBO 열기, 커머스 시장까지…CJ온스타일, 'KBO 피규어 텀블러' 완판2025.07.10
갤럭시 Z 플립7·폴드7, CJ온스타일 통해 라이브 방송으로 만난다2025.07.14
CJ온스타일, 홈트 진화 이끈다…코어운동·콘텐츠 구독 기획전 진행2025.07.17
CJ온스타일, '앵콜 썸머 블프' 진행…매일 두 차례 990딜로 초특가 제공2025.07.24
CJ온스타일, 여성 패션 브랜드 '더엣지' 독립 브랜드로 육성 나서2025.07.31
CJ온스타일, SNS형 쇼핑 피드 '퍼플닷' 론칭…콘텐츠 탐색·구매 한 번에2025.08.12
CJ온스타일, 당일 배송 '바로도착' 론칭…퀵커머스 시장 공략 본격화2025.08.18
CJ온스타일 육아 라방 ‘맘만하니’, 4주년 팬미팅 성료…애청자 8명 출연2025.08.26
CJ온스타일, 美 틱톡샵 공식 파트너 TIPS에 전략 투자… K-브랜드 글로벌 진출 가속2025.08.28
CJ온스타일, 유통업계 최초 '모바일·TV·OTT 동시 송출' IP 공개2025.09.03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