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SNS형 쇼핑 피드 '퍼플닷' 론칭…콘텐츠 탐색·구매 한 번에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2 16:16:31
  • -
  • +
  • 인쇄
1만여 개 콘텐츠 한곳에 모은 통합 피드…발견형 쇼핑 경험 강화·브랜드 노출 확대
▲ (사진=CJ온스타일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CJ온스타일이 모바일 앱에 SNS형 쇼핑 피드 ‘퍼플닷(Purple Dot)’을 새롭게 선보였다. 1만여 개의 최신 트렌드 콘텐츠를 한곳에 모아, 고객이 검색 없이도 즐기며 구매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발견형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퍼플닷’은 CJ온스타일 모바일 앱과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외부 채널에 흩어져 있던 약 1만여 개의 콘텐츠를 한곳에 모은 통합 피드다. 인기 라이브 방송 숏츠를 비롯해 CJ온스타일 관련 셀럽·인플루언서 계정, 다양한 브랜드 콘텐츠를 만날 수 있으며 이는 지속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앱 하단에 위치한 ‘퍼플닷’ 재생 아이콘을 누르면 바로 피드로 이동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SNS처럼 팔로우·해시태그 기능을 통해 관심 있는 인물과 브랜드의 최신 콘텐츠를 탐색할 수 있다. 보고 있는 콘텐츠와 상품이 연동돼 즉시 구매도 가능하다.

CJ온스타일은 ‘퍼플닷’을 통해 구매 목적 없이도 앱을 방문하고 머물고 싶은 이유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는 콘텐츠와 상품을 발견하는 즐거움을, 협력사에게는 상품 노출 확대와 브랜딩 강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향후 ‘퍼플닷’에는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을 도입해 협력사가 직접 콘텐츠를 등록할 수 있도록 하고, 나아가 고객 참여형 커뮤니티 구조로 확장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콘텐츠(Contents), 커머스(Commerce), 커뮤니티(Community)가 유기적으로 연결된 멀티 플랫폼으로 진화를 추진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퍼플닷은 내·외부 채널에서 선별한 최신 트렌드 콘텐츠를 앱에서 가장 먼저 만나고, 구매까지 연결되는 발견형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됐다” 며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을 고객과 브랜드, 셀럽, 협력사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CJ온스타일, 가정의 달 맞아 연령대별 건강식품 론칭 '헬씨페스타' 개최2024.04.25
CJ온스타일 '오하루 자연가득', 간편 건강식 '통귀리밥100' 출시2024.06.14
CJ온스타일, 상반기 여행 트렌드 분석...포르투갈 등 유럽 여행 패키지 급증2024.06.26
CJ온스타일, 준법경영시스템 ISO37301 인증 취득…"규범 준수 윤리적 기업 선도"2024.07.20
CJ온스타일 '올인라이브', 라방·숏츠 통해 '퍼시스그룹 신학기위크 시즌2' 개최2024.08.07
CJ온스타일, 'Y3K 패션이 온다' 톱모델 이혜정과 'FW 패션 쇼케이스' 개최2024.08.13
CJ온스타일, 협력사와 동반성장 위해 상생 정산 정책 시행2024.08.28
CJ온스타일, 한예슬·소유 셀러와 토크 '모바일 라이브쇼' 누적 조회수 1천만 뷰 돌파2024.09.30
日 무라카미 다카시 슈즈 '오하나 하타케', CJ온스타일에서 국내 첫선2025.04.02
CJ온스타일, 황금연휴 기간 업계 유일 '빠른 배송' 서비스 운영2025.05.01
CJ온스타일, 웰니스 라방 신설로 전 카테고리 IP 완성…박세리·오스틴강 출격2025.05.13
CJ온스타일, 협력사 CCM 인증 지원 협약 선포…소비자중심경영 동반 실천 나선다2025.06.05
CJ온스타일 × 이지혜, 예능형 콘텐츠 커머스 '밉지 않은 사장 언니' 론칭2025.06.18
CJ온스타일, 메타와 전략적 협업…앱 경쟁력·협력사 마케팅 동시 강화2025.06.19
'감탄브라', CJ온스타일 첫 입점…TV·모바일 라이브 동시 론칭2025.06.20
CJ온스타일, 여에스더와 손잡고 건강기능식품 역대 최저가 도전2025.06.26
CJ온스타일, KBO 마스코트 담은 '피규어 텀블러' 7월 7일 출시2025.06.30
"400만 팔로워 잡는다"…CJ온스타일 '인플루언서 쇼'로 모바일 라방 강화2025.07.02
CJ온스타일, '선글라스 효과' 뜬다…경기 침체 속 '불황형 소비'로 부상2025.07.09
KBO 열기, 커머스 시장까지…CJ온스타일, 'KBO 피규어 텀블러' 완판2025.07.10
갤럭시 Z 플립7·폴드7, CJ온스타일 통해 라이브 방송으로 만난다2025.07.14
CJ온스타일, 홈트 진화 이끈다…코어운동·콘텐츠 구독 기획전 진행2025.07.17
CJ온스타일, '앵콜 썸머 블프' 진행…매일 두 차례 990딜로 초특가 제공2025.07.24
CJ온스타일, 여성 패션 브랜드 '더엣지' 독립 브랜드로 육성 나서2025.07.31
CJ온스타일, SNS형 쇼핑 피드 '퍼플닷' 론칭…콘텐츠 탐색·구매 한 번에2025.08.12
CJ온스타일, 당일 배송 '바로도착' 론칭…퀵커머스 시장 공략 본격화2025.08.18
CJ온스타일 육아 라방 ‘맘만하니’, 4주년 팬미팅 성료…애청자 8명 출연2025.08.26
CJ온스타일, 美 틱톡샵 공식 파트너 TIPS에 전략 투자… K-브랜드 글로벌 진출 가속2025.08.28
CJ온스타일, 유통업계 최초 '모바일·TV·OTT 동시 송출' IP 공개2025.09.03
CJ온스타일, 2025 FW 시즌 맞아 ‘더 스타일 아이콘’ 패션 쇼케이스 연다2025.09.04
CJ온스타일, 3040 여성 겨냥한 '르네디피' 론칭…감각적 테일러링으로 차별화2025.09.05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