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인 변신·초대형 거인 이벤트 등 원작 대거 반영...팬들 큰 기대
![]() |
▲ (사진=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제공) |
[일요주간 = 하수은 기자]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인기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과의 특별한 컬래버레이션을 발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5월 8일부터 7월 6일까지 진행되며, 게임 내 신규 테마 모드인 ‘스팀 펑크 테마 모드’를 통해 원작의 세계관을 재현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새로운 모드에서는 거대한 증기 열차를 타고 전장을 누비며 거인들과 치열한 전투를 벌이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이 모드에 포함된 ‘우트가르트 성’ 지역에서는 거인의 공격으로 탑이 붕괴되는 상징적인 장면이 실시간으로 펼쳐져, 원작의 긴장감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에서는 ‘척수액’을 사용해 일반 거인으로 변신하거나, 한정 아이템인 ‘진격의 거인 척수액’을 통해 원작의 ‘진격의 거인’으로 변신하는 재미도 제공된다. 이를 통해 전투의 전략적인 요소를 더하며, 게임의 흐름을 바꿀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입체 기동 장치’가 게임 내에서 구현돼, 이를 이용해 고속 이동 및 공중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이 장치로 플레이어들은 거인들과의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실감 나게 체험할 수 있다. 게임 내 에란겔 북동쪽 지역에서는 초대형 거인이 등장하는 특별 이벤트도 펼쳐져, 원작 팬들의 큰 기대를 모은다.
이 외에도 이달 30일부터는 ‘진격의 거인’ 테마를 반영한 의상, 헬멧, 배낭, 무기, 버디 등 다양한 한정 아이템들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특별 컬래버레이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