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DN솔루션즈 신승렬 상무가 지난 11일 경남 창원 한 호텔에서 열린 포상전수식에서 박완수 경남지사로부터 ‘8억불 수출의 탑’을 받고있다. (사진=DN솔루션즈 제공) |
[일요주간 = 조무정 기자] 공작기계(머신 툴 Machine Tool) 및 자동화 솔루션 기업 ㈜DN솔루션즈(DN Solutions, 대표이사 김원종)는 올해 8억불 수출의 탑 수상을 통해 대한민국의 첨단제조 역량을 대표하는 기업임을 입증했다.
DN솔루션즈는 제61회 무역의 날을 맞아 '8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 올해 경남지역 수상 회사 중 최고액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DN솔루션즈는 지난해 매출 2조1000억 원 중 약 1조 7000억 원, 약 80%가 국외에서 발생하는 수출 위주의 기업이다. 이 같은 매출 규모는 동종 업계에서 국내 최대이며 세계 3위 수준이다.
DN솔루션즈는 1970년대부터 축적한 독자 기술력으로 터닝센터와 머시닝센터 등 400여 종의 광범위한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66개국 140여개의 해외 딜러 네트워크를 통해 자동차, IT/반도체, 항공우주, 의료, 에너지 등 글로벌 고객의 다양한 수요 산업에 부응하며 현재의 수출 실적을 달성했다.
글로벌 전시회에 꾸준히 참가하며 국가·산업별 수요를 꼼꼼히 파악하고 신규 고객을 발굴한 결과다. DN솔루션즈는 올해 미국 시카고 국제제조기술전(IMTS), 독일 슈투트가르트 국제금속가공전 (AMB), 중국 상하이 공작기계전(CCMT),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공작기계전(MACTECH), 태국 방콕 금속가공전(METALEX)에 참석했고 지난해에는 유럽 하노버 공작기계전(EMO), 중국 베이징 국제공작기계전(CIMT), 인도 벵갈루루 국제공작기계전(IMTEX) 등에 참가하며 시장과의 접점을 강화해왔다.
창원 본사 등에서 열리는 격년제 자체 공작기계 전시회인 DIMF도 약 30년 간 진행해오면서 한국으로 초청한 약 4만 명(누적) 글로벌 고객들에게 앞선 기술력을 과시하고 수출 실적을 확대해왔다.
DN솔루션즈는 해외 법인도 적극 확장하고 있다. 제조업이 발달한 선진국 시장의 경우 지난해부터 독일 도르마겐, 미국 시카고 등에 장비의 시연과 교육, 판매 등이 가능한 테크니컬 센터를 잇따라 설립하며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성장성이 높은 신흥시장 개척도 순항 중이다. 올해 2월 베트남 법인을 호찌민시에 신설하며 인도네시아,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아세안 지역의 제품 판매 및 현지 기술 지원을 강화했다. 지난 7월에는 인도 카르나타카 주정부와 MOU를 체결하고 벵갈루루 신공장과 R&D센터를 설립을 추진 중이다.
김원종 DN솔루션즈 대표는 "올해 8억불 수출의 탑 수상은 DN솔루션즈가 쌓아가고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이 있어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최고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성공을 더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더 사랑받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