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남 창원 남산동 DN솔루션즈 본사에 위치한 R&D센터. (사진=DN솔루션즈 제공) |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공작기계 글로벌 3위, 국내 1위 기업인 DN솔루션즈(대표 김원종)가 인도의 최대 금속 적층 제조 장비·솔루션 기업 ‘인텍(INTECH Additive Solutions)’과 지분 투자 및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DN솔루션즈는 금속 절삭 가공 전문성과 인텍의 3D 금속 적층 제조 기술을 결합해 레이저 파우더 베드 퓨전(LPBF) 기술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했다. LPBF 기술은 금속 적층 시장의 80%를 차지하며 정밀한 제조 공정이 필요한 자동차·항공우주·의료·반도체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다.
DN솔루션즈는 최근 독일 CAD·CAM 소프트웨어 기업 모듈웍스, AI 플랫폼 기업 카본블랙, 로봇 자동화 기업 뉴로메카 등에 투자하며 제조 솔루션 제공자로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인텍과의 협력 역시 이러한 전략의 연장선이다.
김원종 대표는 “금속 절삭과 적층 제조 기술을 아우르는 종합 솔루션을 제공해 다양한 산업의 고객 성공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텍 CEO 스리다르 발라람은 “디지털 지원 기반의 360° 솔루션을 통해 제조 혁신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DN솔루션즈는 인도 벵갈루루에 R&D센터 신설을 추진하며 글로벌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인도는 매년 150만 명의 엔지니어를 배출하며, 삼성전자·현대차·GE·인텔 등 글로벌 기업들도 대규모 R&D 거점을 운영 중이다. DN솔루션즈의 인도 투자는 첨단 제조 기술 리더십 강화를 위한 전략적 행보로 평가된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