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아모레퍼시픽, 한율·라보에이치·오딧세이 디자인으로 '레드닷' 본상 수상

엄지영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1 09:09:21
  • -
  • +
  • 인쇄
한국적 미감, 전문성, 헤리티지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수상 영예
▲아모레퍼시픽이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3개의 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일요주간 = 엄지영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인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3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수상의 영예를 안은 작품은 ▲한율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라보에이치 모발 강화 클리닉 ▲오딧세이 챕터 파이브다.

한율은 올해 5월, 미국 시장 공식 진출 시점에 맞춰 국내외에서 브랜드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재정립했다. 국외 버전은 유자·쑥 등 원료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일러스트를, 국내 버전은 여백의 미를 살린 비율과 형태를 적용했다. 양쪽 모두 필수 정보를 명확히 담아 소비자가 선택 편의성을 고려해 디자인했다. 

 

또한 한국적 문화 자산에서 영감을 받은 둥근 실루엣과 반투명한 색감, 층위 있는 톤, 한국 자연에서 착안한 수평 라인을 더해 일관된 디자인 언어로 직관적이면서 감성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

‘라보에이치 모발 강화 클리닉’은 두피 케어에 특화된 브랜드의 전문성을 ‘두피 기반 모발 케어’로 확장하며 선보인 제품이다. 형상 컬러, 그래픽 요소를 통해 두피부터 모발 끝까지 이어지는 회복의 흐름을 시각화했다. 실험실에서 유래한 라보에이치의 각진 조형을 부드럽게 다듬어 감성을 더했고, 효능감과 영양감을 담은 컬러 조합을 통해 손상 모발 회복의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했다.

브랜드의 실험실 기반 그래픽 언어를 유지하면서도 손상케어 제품의 감성과 조화를 이루도록 디자인했으며, 금속 부품이 없는 ‘메탈리스 펌프’와 재활용이 용이한 플라스틱 소재를 적용해 환경 부담을 줄였다. ‘오딧세이 챕터 파이브’는 오딧세이 브랜드의 30년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출시한 남성 스킨케어 제품이다.

브랜드가 지닌 ‘항해’에 관한 스토리텔링과 ‘향’의 헤리티지를 변화한 시대에 걸맞은 신선한 경험으로 제공하고자 했다. 바다에 떠 있는 등대의 형상을 단순화해 용기 디자인에 적용했고, 브랜드의 새로운 페르소나를 중성적이고 시적인 그래픽으로 반영했다. 용기 소재로 재생 유리와 재생 플라스틱을 활용했다.

한편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가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대회로 꼽힌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아모레퍼시픽 에뛰드, 나만의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MBTEye 팔레트' 출시2024.01.30
아모레퍼시픽 뉴커머스, 온라인 채널 '에딧샵' 론칭...육아맘 등 초보창업자 도전2024.02.01
아모레퍼시픽, 창립자 서성환 탄생 100주년 기념 전시회 개최2024.02.06
아모레퍼시픽, 고려대와 공동연구로 발효 인삼 효능 입증2024.02.07
아모레퍼시픽, 임직원 자율 봉사단 '앞나눔즈' 1기 활동 성료2024.02.20
아모레퍼시픽미술관, '멜로·룰루'로 상징되는 스티븐 해링턴의 작품 세계 전시2024.03.06
아모레퍼시픽 마몽드, '플로라 글로우 로즈 리퀴드 마스크' 출시...'엔젤링' 결광 피부 경험2024.03.15
아모레퍼시픽, 임직원의 기부에 회사도 더해 1억 2천여만 원 기부2024.03.07
아모레퍼시픽, 남성 피부 케어 '맨 인 더 핑크 토닝 이펙터 선크림' 출시2024.03.25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장애 청년 대상 '청년 마음 테라피' 진행2024.03.28
아모레퍼시픽, 레티놀 안정화 기술 장영실상 수상..."변성 막고 흡수율 높여"2024.04.13
아모레퍼시픽 려, 여성 탈모케어 신제품 '루트젠 헤어볼륨필러' 출시2024.05.21
아모레퍼시픽 에스트라, 태국 공식 진출...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2024.05.22
아모레퍼시픽 한율, 모공 개선 특효성분 함유 신제품 '세럼·마스크' 출시2024.06.17
아모레퍼시픽, 美 존스홉킨스과 함께 'NBRI 심포지엄' 개최2024.06.07
아모레퍼시픽 비레디, '트루 톤 로션 에어리' 출시...남성 지성·복합성 피부 적합2024.07.02
아모레퍼시픽 헤라, 비건 인증 투명한 습식 블러쉬 '헤라 블러쉬' 출시2024.07.08
아모레퍼시픽, '탄생 100년' 서성환 선대회장 꿈의 여정 기록한 영상 회고전 개최2024.07.18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청년세대 마음 건강 증진 위한 '청년 마음 전시·콘서트' 참가자 모집2024.07.17
아모레퍼시픽 미쟝센, 간편 새치 염모제 업그레이드 출시...10분 이내 초간편 염색2024.07.22
아모레퍼시픽, 세계적 권위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서 3개 본상 수상2024.08.08
아모레퍼시픽 미쟝센, 모발 매끈하게 펴주는 슬릭 헤어용 신제품 3종 출시2024.08.21
아모레퍼시픽그룹, 서경배과학재단 '신진 과학자' 선정...향후 5년간 연구 지원2024.09.03
아모레퍼시픽 에이피 뷰티, 근본적인 피부 탄력 개선 입증 '메쉬 파운데이션' 출시2024.09.03
아모레퍼시픽그룹, 올 3분기 매출 11%·영업익 160% 증가...서구권 눈부신 실적2024.10.31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3가지 세트 구성 '2024년 홀리데이 컬렉션' 출시2024.11.17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등 브랜드 아마존 BFCM 기간 역대 최대 실적2024.12.16
아모레퍼시픽, '림파낙스' 항염 효능 입증...피부 노화 극복 기대2025.01.21
아모레퍼시픽, 사업장 재생에너지 전환 등 RE100 박차...'기후변화 대응' A 획득2025.02.17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역대 최고 함량 '비타민C 엑스퍼트' 2종 출시2025.03.07
아모레퍼시픽, 'iF 디자인 어워드'서 패키지·서비스 디자인 부문 3개 본상 수상2025.03.11
아모레퍼시픽, 리브랜딩 성과에 힘입어 1분기 '깜짝 실적'…해외 고무적·차기 성장동력 풍부2025.05.01
설화수, 고보습 기능 담은 '진설 클렌징폼' 출시2025.05.08
아모레퍼시픽, '지속가능한 혁신'으로 한국 넘어 세계 뷰티 산업의 '혁신 허브'로2025.05.15
아모레퍼시픽, AI 챗봇 '아모레챗' 도입...맞춤형 뷰티 추천부터 배송조회까지2025.05.23
체지방 감소 건강식품, 간독성 등 부작용 우려…중복 섭취 '주의보'2025.05.24
아모레퍼시픽, AI 기반 모발 강화 연구 성과 공개…글로벌 헤어케어 시장 겨냥2025.05.27
아모레퍼시픽 오설록, 헬로키티 컬래버 에디션 출시…"티와 캐릭터의 달콤한 만남"2025.07.10
아모레퍼시픽, 국내 뷰티 브랜드 최초 라이브커머스 누적 5000회·판매 1000억 돌파2025.07.22
'K-뷰티' 아모레퍼시픽, 한율·라보에이치·오딧세이 디자인으로 '레드닷' 본상 수상2025.08.21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고효능 스킨케어 신제품 ‘레티놀 레티젝션™ 세럼’ 출시2025.08.25
아모레퍼시픽, ‘에이피 뷰티’ M.D. 라인 신제품 4종 출시로 스킨케어 라인 강화2025.08.29
아모레퍼시픽, IFA 첫 참가…차세대 뷰티 디바이스 글로벌 무대 공개2025.09.01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