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설화수 등 브랜드 아마존 BFCM 기간 역대 최대 실적

하수은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6 16:39: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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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네즈 127%, 설화수 308%, 이니스프리 70% 등 주력 브랜드 매출 증가로 실적 견인
라네즈, 미쟝센 등 부문별 매출 1위 랭킹, 차세대 브랜드 역시 높은 성장률 기록

▲ 라네즈 립 글로이 밤.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일요주간 = 하수은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글로벌 리밸런싱’을 가속화하기 위해 성장 잠재력이 큰 미국을 비롯 일본, 유럽, 인도, 중동 등을 주요 전략 시장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는 가운데 자사의 주요 브랜드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의 온라인 쇼핑 행사인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사이버먼데이(BFCM)’에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글로벌 선도 브랜드로서 미주 지역에서 선전하고 있는 라네즈, 설화수, 이니스프리가 실적을 견인하며 성장세를 이끌었다. 전년 대비 라네즈 127%, 설화수 308%, 이니스프리 70%로 매출이 증가했다.

특히 라네즈의 경우 대표 제품인 ‘립 글로이 밤’, ‘립 슬리핑 마스크’ 2개 제품이 립 밤(Lip Balm) 카테고리에서 나란히 1·2위를 차지했으며 뷰티 전체 카테고리인 뷰티 앤 퍼스널 케어(Beauty&Personal care) 부문에서도 각각 2위와 4위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베스트셀러로서 위상을 입증했다.

이번 BFCM 결과에서 주목할 만한 것은 미주 지역에 공식 진출을 하지 않은 브랜드들이 높은 성과를 거뒀다는 점이다. 행사 기간 내 효과적인 제품 노출을 위해 AI 기반의 검색 키워드 최적화로 고객 접점을 늘렸으며 미국 현지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등 소셜 미디어 홍보 활동을 강화했다.

그 결과 미쟝센은 전년 대비 1092% 매출 증가를 기록하고, 대표 제품인 ‘오리지널 헤어 세럼’은 헤어 스타일링 오일(Hair Styling Oil) 부문 1위를 차지하며 주목을 받았다. 에스트라 199%, 아이오페 434%, 일리윤 293% 등 차세대 글로벌 브랜드들 역시 높은 매출 성장세를 보였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2002년 미주 시장에 공식 진출한 이래 주요 글로벌 브랜드들을 중심으로 기업 명성을 공고하게 구축해 왔으며 지난 3분기 기준 미주 지역 실적이 108%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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