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융권 청년 채용에 앞장서기 위해 상반기 170명에 이어 올해 총 350명 채용
![]() |
▲ IBK기업은행 2025년 하반기 신입 행원 180명 공개 채용(사진=IBK기업은행) |
[일요주간=김완재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이 2025년 하반기 신입 행원 180명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채용 전형은 서류심사, 필기시험, 실기시험,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지원서 접수는 다음 달 15일까지 가능하다. 최종 합격자는 12월 초 발표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금융 일반, 디지털, IT, 고졸 인재 등 4개 부문이다.
기업은행은 지원자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9월 1일 오후 3시 IBK기업은행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진행하며, 9월 2일부터 2주간 주요 대학을 직접 방문하는 현장 채용 설명회도 병행해 실질적 채용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기업은행은 앞으로도 청년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청년 고용 창출을 선도하겠다며 사회 형평적 채용을 위해 이번 채용에도 장애인 가점제도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업은행은 공개 채용 외에 인재들을 적기에 모집하고자 정규직 수시 채용을 실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채용을 통해 젊은 인재들에게 입행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은행의 현장 업무를 직접 경험하고 ‘IBK창공’ 혁신기업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청년인턴 채용도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청년인턴 채용 공고는 10월 말경 게재될 예정이다.
채용 관련 자세한 내용 및 채용 설명회 일정은 기업은행 채용 홈페이지 채용 공고 및 FAQ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