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농심, 베트남에 ‘신라면 분식’ 오픈…글로벌 슬로건 ‘Spicy Happiness In Noodles’ 구현(사진=농심) |
[일요주간=노현주 기자] 농심은 지난 21일 베트남 호치민에 글로벌 3호점 ‘신라면 분식’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신라면 분식은 농심이 세계 주요 명소에서 신라면의 매운맛과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글로벌 체험 공간이다.
이번 베트남 매장은 농심이 7월 발표한 신라면 글로벌 슬로건 ‘Spicy Happiness In Noodles’의 가치를 오프라인에서 구현한 첫 사례로, 방문객들이 신라면을 중심으로 한 다채로운 체험과 콘텐츠를 즐기며 브랜드 경험을 강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농심은 방문객들이 체험한 즐거움을 SNS 등 디지털 채널을 통해 자연스럽게 확산시키는 전략을 통해 신라면 브랜드 가치를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높일 계획이다.
농심은 신라면 분식 외부에 신라면 글로벌 슬로건을 크게 부각하고, 고유의 강렬한 레드 컬러를 전면에 활용해 현지에서 프리미엄 라면으로 자리 잡은 신라면의 위상을 나타냈다.
내부는 농심 K라면 시식체험을 포함해, K팝 · e스포츠 등 베트남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다양한 한국 문화를 아우르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 |
▲ 농심, 베트남에 ‘신라면 분식’ 오픈…글로벌 슬로건 ‘Spicy Happiness In Noodles’ 구현(사진=농심) |
방문객들은 준비된 라면 즉석조리기와 다양한 토핑으로 취향이 담긴 나만의 신라면을 즐길 수 있다. 현지 음식문화를 담은 신라면, 셰프 · 인플루언서의 비법이 담긴 라면 등 신라면의 다채로운 매력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한 K팝 또는 베트남 현지 연예인 팬클럽들이 모임을 가질 수 있는 공간, 그리고 농심 레드포스 등 유명 e스포츠 게임단의 경기를 관람하고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는 공간을 통해 팬덤 문화와 함께 농심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신라면, 너구리 캐릭터 등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셀프 포토 스튜디오, 각종 쿠폰 게임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농심 관계자는 “이번 베트남 신라면 분식은 글로벌 소비자들이 ‘Spicy Happiness In Noodles’의 가치를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소비자들이 신라면으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접점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