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K문화 저변 넓힌다…무형유산 체험 프로그램 ‘케잇데이’ 운영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7 10:31:03
  • -
  • +
  • 인쇄
국가무형유산 체험 프로그램으로 전통문화 알린다

▲ 국가무형유산 ‘한산모시짜기’의 전통과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케잇데이’ 행사 모습. (사진=농심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 농심은 국가무형유산 ‘한산모시짜기’의 전통과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케잇데이’를 오는 21일부터 이틀간 서울 잠실 국가유산체험센터에서 개최하며, 국립무형유산원과의 협약을 바탕으로 이수자가 직접 전수하는 전통문화 체험과 풍경 제작, 전통 다과 체험까지 아우르는 고객 참여형 행사를 통해 무형유산 보존과 대중화를 동시에 모색한다.

 

17일, 농심에 따르면 ‘케잇데이’는 농심이 국립무형유산원과 협약을 맺고 운영하는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국가무형유산 이수자들이 직접 체험을 진행한다. 무형유산 보존의 사회적 의미와 높은 교육 만족도를 바탕으로 지난해 약 1000명이 참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행사에서는 ‘시간과 정성을 엮는 한산모시짜기 기술’을 주제로 김나연 이수자가 모시풀 껍질로 실을 만들어 엮어내는 한산모시의 특성과 문화적 가치를 설명한다. 참가자들은 직접 한산모시를 활용해 풍경 제작을 체험할 수 있다.

참가자가 만든 풍경은 기념품으로 제공되며, 체험 종료 후에는 전통 다과와 함께 농심 제품으로 구성된 선물 세트도 증정된다. 참가 신청은 온라인 예약과 당일 현장 참여가 모두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국가유산체험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심 관계자는 “케잇데이는 농심이 한국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고자 마련한 체험형 사회공헌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무형유산을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가꿔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심은 올해부터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과 협력해 한국을 찾은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케잇데이를 운영 중이다. 유학생들이 귀국 후에도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을 이어가고, 한국 문화를 전파해 K컬처의 근간인 무형유산에 대한 국제적 관심을 높이는 목적이다. 지난 5월에는 말레이시아 국비유학생 50여 명을 대상으로 첫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농심 신라면, 소방청과 함께 화재안전 캠페인 실시...화재경보기 보급 앞장2024.02.07
농심, '먹태깡' 응용해 만든 포테토칩·큰사발면 판매 돌풍2024.02.19
농심, 국내 양봉농가 육성 지원금 전달2024.02.29
농심, 국립무형유산원과 함께 'K-무형유산' 지원 나선다2024.02.28
농심,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2종 출시...과일맛과 우유 맛 조합2024.04.01
농심, 10개 대학 돌며 Z세대와 소통 '캠퍼스 팝업스토어' 운영2024.04.03
농심, 짜파게티 출시 40주년 맞아 성수동에 팝업스토어 오픈…신제품도 출시2024.04.13
농심, 한정판의 장점만 조합한 '배홍동큰사발면' 출시2024.04.30
농심, AI 기반 미래지향적 경영 박차...'데이플러스' 광고 선봬2024.05.08
농심, 프랑스에 라면 등 공급물량 확대...EU 시장 공략 박차2024.05.14
농심, 43년째 너구리에 사용 완도 다시마 구매...지역사회와 상생 이어가2024.05.21
농심 '먹태깡', 소스로 새롭게 탄생...인기제품의 '맛'을 만능소스에!2024.05.30
농심, 육개장사발면 캐릭터 '뇽이' 공개…다양한 굿즈로 MZ세대와 소통2024.07.04
농심, '누들핏 짜파구리맛·카구리맛' 출시...칼로리 줄이고 식이섬유 함유2024.07.15
농심, 사우디에 'K스마트팜' 구축·운영...세계 진출 교두보 마련2024.07.23
농심, 인기 맛집과 협업 '포테토칩 올디스타코맛' 출시2024.08.21
농심, 소비자가 만드는 모디슈머 레시피 구현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 출시2024.09.09
농심, 백혈병소아암 환아 돕기 백산수 한정판 출시...매출액 일부 기부2024.10.18
농심, 여성 맞춤형 멀티비타민 출시...총 22개 필수 영양소 담아2024.11.15
농심, 올해 3분기 실적공시...수출 및 해외법인 매출 견조2024.11.15
농심 '신라면 툼바', 국내 출시 두 달만에 1100만개 판매...해외시장도 정조준2024.11.18
농심, 소비자 니즈 반영해 용기면 '짜파게티 더블랙 사발' 출시2024.11.21
농심,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 출시...꿀가루 토핑으로 색다른 맛 선사2024.11.28
농심, 건강기능식품 '라이필 비움샷' 출시...다이어트·혈당·중성지질 관리2024.12.06
농심, 전골요리 콘셉트 냉동 밀키트 2종 출시2025.01.15
농심, 日 삿포로 눈축제서 '신라면 아이스링크' 운영..."매운맛의 매력 알린다!"2025.02.05
농심, 먹태깡 고추장마요맛 출시...안주스낵 열풍 잇는다2025.02.14
농심, 유럽 라면시장 공략 위해 네덜란드에 유럽법인 설립2025.02.17
농심 신라면 '툼바',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공략 가속2025.03.17
농심, 츄파춥스 사우어코코 출시...새콤한 맛으로 젤리음료 시장 돌풍2025.04.07
농심, 뉴욕서 한식당들과 협업해 'Seoul in the City' 행사 성황리 개최2025.05.02
농심 신라면 툼바, 日 출시 2주 만에 100만 개 완판...봉지면도 하반기 출시 예정2025.05.15
농심, 미국서 '컵밥데이' 열고 신라면 메뉴 선보여…K-푸드 글로벌 마케팅 시동2025.05.29
농심, '글로벌 수출물류기지' 울산삼남물류센터 기공...지역경제에 활력 불어넣는다2025.06.12
농심, K문화 저변 넓힌다…무형유산 체험 프로그램 ‘케잇데이’ 운영2025.06.17
농심, 중국 6개 대학서 팝업스토어 운영…신라면 툼바 체험 열기 후끈2025.06.16
농심 × 인생네컷, 60주년 기념 글로벌 가상 포토 캠페인 전개2025.06.19
농심 신라면, 美 최대 미군기지 ‘포트 블리스’ 매장에 정식 입점2025.06.30
농심, 60주년 기념 ‘인생을 맛있게, 네컷’ 캠페인…전 세계로 확산2025.07.10
크래프톤, 41억 상금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월드컵' 오늘 개막!...DRX·농심 레드포스 출격2025.07.25
농심,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손잡고 글로벌 팬심 겨냥한 콜라보 제품 출시2025.08.20
농심, 베트남에 ‘신라면 분식’ 오픈…글로벌 슬로건 ‘Spicy Happiness In Noodles’ 구현2025.08.25
농심, '케이팝 데몬 헌터스' 스페셜 한정 라면 출시2025.08.28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