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KB국민은행, 비대면 방카슈랑스 가입 프로세스 개편으로 고객 편의 확대. (사진=KB국민은행 제공) |
[일요주간 = 김완재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방카슈랑스 상품의 비대면 가입 절차를 대폭 개편하며 고객 편의성 강화에 나섰다.
3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번 개편으로 KB스타뱅킹 애플리케이션 내 방카슈랑스 가입 절차는 기존 11단계에서 6단계로 간소화됐으며, 고객이 주요 내용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 화면도 직관적으로 재배치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또한 고객 친화적으로 개선됐다. 이번 개선은 변액보험 상품에 우선 적용되며, 향후 다른 보험 상품군으로도 확대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저금리 기조와 고령화 등 변화하는 금융 환경에 발맞춰,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방카슈랑스 상품에 접근할 수 있도록 가입 절차를 개선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고객 중심의 서비스 혁신과 맞춤형 상품 공급을 통해 방카슈랑스 부문에서 안정적인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방카슈랑스 판매 실적은 약 5조 원에 달했으며, 올해 6월 말 기준으로는 누적 2조 6000억 원을 넘어섰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