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KB국민은행 신관. (사진=국민은행 제공) |
[일요주간 = 김완재 기자] KB국민은행이 오는 7월부터 8주간 진행되는 '2025년 하계 체험형 인턴십'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IB, 자본시장, 글로벌 등 총 3개 부문으로, 실무 중심의 교육과 프로젝트 수행 등을 통해 금융 역량 강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미래 금융을 이끌 인재들에게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인턴십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지원서는 이달 17일까지 KB국민은행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전형은 서류 심사, 역량 검사, 영상 면접, 인성 검사 순으로 진행된다. 모든 절차는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이뤄진다.
최종 합격자는 7월 초 발표되며, 선발된 인턴은 같은 달 7일부터 약 8주간 KB국민은행 본부 부서에 배치된다. 인턴 기간 동안 참여자는 부문별 기본 교육과 금융 실무 프로젝트, 멘토링 프로그램 등에 참여하게 된다.
이번 인턴십 수료자 전원에게는 향후 신입행원 공채 지원 시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우수 수료자에게는 필기 전형 면제 등 추가적인 우대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참신하고 열정적인 자세로 KB국민은행과 함께 미래 금융을 선도할 청년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인턴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KB국민은행 공식 홈페이지 '새소식' 게시판 또는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채용 홈페이지 내 FAQ도 수시로 제공된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