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요주간 = 하수은 기자] 오뚜기가 올해 2분기에 645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35.3%의 큰 상승세를 보였다는 내용을 14일 공시했다. 2분기 매출액 역시 8542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에 비해 8.2% 증가하는 등 긍정적인 성과를 이어갔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38.4% 상승한 424억원을 달성했다.
전체 상반기의 영업실적을 살펴보면, 영업이익 1299억원과 매출 1조7109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각각 21.7%, 11.7%의 증가세를 보였다. 그러나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에 비해 7.1% 줄어든 800억원을 기록했다.
오뚜기 측은 이 같은 성과에 대해 "라면 및 소스류, 간편식 판매의 호조가 매출 및 영업이익의 상승을 주도했다"고 밝혔다. 한편, 상반기 당기순이익 감소 원인에 대해서는 "전년에 비해 영업 외 수익, 특히 부동산 매각 수익이 감소한 점이 큰 영향을 미쳤다"고 추가로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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