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부문 인재 확보 통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 전략 본격화
R&D부터 영업까지 전 부문 신입 채용…취준생 관심 집중
▲ DN솔루션즈 관계자가 지난 3월 20일 대전광역시 유성구 카이스트 기계공학동에서 채용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DN솔루션즈 제공) |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공작기계 분야 글로벌 3위이자 국내 1위 기업인 ㈜DN솔루션즈(대표 김원종)는 2025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서류 접수 결과 약 4800명의 지원자가 몰렸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상반기 지원자 수(약 2200명)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이번 채용은 연구개발, 생산기술, 품질, 고객서비스(CS), 영업, 경영지원 등 전 부문에서 이뤄졌으며 지원자들은 서류 심사를 시작으로 실무 면접, 영어 인터뷰, 최종 면접 등의 절차를 거쳐 올해 하반기 중 정규직으로 입사하게 된다.
취업난이 계속되는 가운데서도 DN솔루션즈의 채용 열기는 뜨겁다. 회사는 공작기계 중심의 기존 사업에서 나아가 제조 공정 전반의 자동화 플랫폼 및 적층제조(AM) 솔루션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인도, 독일, 미국 등 글로벌 거점에 신공장을 구축하는 등 공격적인 투자와 인재 확보에 나서고 있다.
DN솔루션즈 관계자는 “서류 접수 기간 우리 회사에 대한 젊은 인재들의 관심과 신뢰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선발될 최종 합격자들과 함께 글로벌 제조 혁신을 선도할 준비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