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약과 디저트’ 15만 개 돌파...MZ세대 입맛 공략 성공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4 17:04:26
  • -
  • +
  • 인쇄
할매니얼 트렌드에 발맞춰 전통 간식 약과에 모던 감성 접목 큰 호응
▲ 사진 = 이디야커피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이디야커피의 ‘약과 디저트’ 신제품 2종이 대박을 터뜨렸다. 출시된 지 50일 만에 15만 개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청년층을 중심으로 부상하는 '뉴트로(새로운 + 레트로)' 감성을 고려한 이 제품은 이디야커피의 ‘NEW아메리카노’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조합을 제공한다. 그 중심에는 할매니얼(할머니와 밀레니얼의 합성어) 트렌드에 따라 재주목 받고 있는 전통 간식 ‘약과’가 있다.

기존의 약과에는 없던 새로운 성분이 더해진 것이 이번 제품의 특징이다. ‘약과 크림치즈 쿠키’는 약과와 풍부한 크림치즈가 어우러진 상큼함을, ‘약과 버터바’는 바삭한 쿠키 크러스트에 쫀득한 버터 필링을 얹어 달콤하면서도 담백한 맛을 연출한다.

이디야커피 매장 뿐만 아니라 배달 서비스, 이디야오더, 네이버 스마트 주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약과 디저트’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주요 타깃층을 빠르게 파악하고 이를 제품에 반영한 것이 이번 판매 성과의 핵심이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해 새로운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