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지역아동센터 초청 ‘꿀잼 어린이 금융·화폐 교육’ 실시

김영란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7 18:49:19
  • -
  • +
  • 인쇄
- 꿈동산지역아동센터 등 5개 센터 아동 55명 초청
- 한국조폐공사,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제이에이코리아 협력 진행
▲ 조폐공사, 지역아동센터 초청 ‘꿀잼 어린이 금융·화폐 교육’ 실시(사진=조폐공사)

 

[일요주간=김영란 기자] 한국조폐공사(사장 성창훈, www.komsco.com) 화폐박물관(대전시 유성구)은 7일 사임당홀에서 대전지역의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를 초청해 유익하고 재미있는 ‘꿀잼 어린이 금융・화폐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3년째 이어진 이번 교육은 한국조폐공사와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이사장 송영록), (사)제이에이코리아(회장 이은형)의 협업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올해는 지역아동센터 대전광역시지원단(단장 장진경)에서 참가자를 모집해 더 많은 센터에서 참여했다.

이번 교육은 조기 금융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합리적인 경제 인식과 건강한 금융 태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고, 조폐공사 화폐박물관 견학을 통해 화폐경제교육에 대한 생생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꿀잼 어린이 금융·화폐 교육’프로그램은 교육 전문기관인 제이에이코리아(JA Korea)의 교재와 전문 강의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으며, 게임과 체험 중심의 방식으로 조기 금융교육을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2023년부터 3개 기관이 공동으로 진행해 온 이 프로그램은 올해까지 총 12개 기관, 148명의 아동이 참여했으며, 교육 전후 실시한 금융이해도 및 금융태도 평가에서 상승폭을 보여 실질적인 교육 효과도 입증됐다. 올해는 꿈동산지역 아동센터 등 5개 지역센터 3학년에서 6학년 아동 55명이 참여했다. 

 

▲ 조폐공사, 지역아동센터 초청 ‘꿀잼 어린이 금융·화폐 교육’ 실시(사진=조폐공사)


한국조폐공사는 2008년부터 장애인, 어린이, 일반인을 대상으로 화폐경제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고 있으며 2024년에는 지역 경제교육단체 등과 협업으로 경제교육 생태계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2024 대한민국 경제교육대상’을 수상했다.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은 올해 설립 20주년을 맞아 ‘20 years of sharing love’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20년간 금융포용, 지역사회 나눔, 문화예술, 환경 분야에서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고 있다. ‘꿀잼 어린이 금융교육’은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이 모두의 건강한 금융생활을 이루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제이에이코리아는 국제청소년 비영리 교육 전문기관으로 진로·취업교육, 경제·금융교육, 기업가정신교육,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여 성공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제이에이코리아의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은 분야별 전문 지식 뿐만 아니라 커뮤니케이션 능력, 문제해결 능력, 관계 맺기, 실패 경험 등을 학습하며 이를 통해 미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

성창훈 사장은 “3개 기관이 협력해 3년 연속 ‘꿀잼 어린이 금융・화폐 교육’을 실시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수준 높은 금융·화폐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