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야, 카드결제금액 알려줘"...'인공지능' 스피커에 카드 서비스 결합

박남훈 기자 / 기사승인 : 2018-12-24 16:0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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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우리카드]
[제공=우리카드]

[일요주간=박남훈 기자] 앞으로 KT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에서 우리카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우리카드는 KT와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를 통해 디지털 카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카드의정석 기가지니'를 개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로써 기가지니 스피커에 주요 키워드를 말하는 것만으로 인공지능 스피커와 TV를 통해 카드서비스 관련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된다. '카드의 정석 기가지니'에는 고객이 자주 찾는 메뉴인 ▲카드 이용내역 조회 ▲이용대금명세서 확인 및 업종별 이용내역 분석 ▲소비 분석 통계 정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지니야, 12월 카드결제금액 알려줘"라고 말하면 "12월 카드결제금액은 000원입니다"라는 음성안내가 제공된다. 또 "지니야, 세부내역 확인"이라고 말하면 TV화면을 연동해 이용내역 관련 세부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디지털 역량을 한차원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급결제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구축한 독자 온라인 인증시스템, 상담 효율화와 신규 마케팅 채절로써 활용하기 위해 개발 중인 챗봇시스템 등으로 비용절감과 마케팅 지원을 최우선으로 다양한 디지털 혁신을 추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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