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수건케이크 등 디저트 라인업 5종 공개...맛과 퀄리티 재현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5 16:38:35
  • -
  • +
  • 인쇄
SNS에서 큰 인기 끈 디저트 5종 상품화해 올해 첫 디저트 라인업 구성
▲ GS25가 SNS 유행 디저트 5종을 출시해 신년 디저트 라인업을 강화했다. (사진=GS리테일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디저트 유행 주기에 맞춰 SNS를 중심으로 화제가 된 해외 디저트를 다양하게 준비했다.

 

GS25는 최근 SNS에서 큰 인기를 끈 디저트 5종을 상품화해 올해 첫 디저트 라인업을 구성해 출시했다. 최근 ‘SNS 제철 음식’이라는 표현이 생겨날 정도로 시즌마다 SNS에서 유행하는 음식이 달라지며 그 유행 주기가 제철 음식처럼 짧아지고 있다. 특히 디저트의 경우 색다른 해외 디저트가 SNS를 통해 국내에 알려지며 이에 대한 고객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GS25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지난해 SNS를 강타한 ‘두바이 초콜릿’, ‘스웨디시젤리’ 등을 선보였다. 특히 ‘두바이 초콜릿’의 경우 중동식 면 ‘카다이프 면’을 공수해 실제와 유사한 식감과 맛을 그대로 재현해 호평받았다. ‘스웨디시젤리’ 역시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개를 돌파했다. GS리테일은 이번에도 현지 맛을 그대로 살린 디저트로 또 한 번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GS25가 이번에 선보이는 디저트 5종은 △수건케이크(클래식, 초코) △벽돌초콜릿케이크 △벽돌초콜릿 △쫀득멜로(후르트믹스, 딸기) △스윗젤리컵케익 등이다.

먼저 수건케이크는 얇은 크레이프에 생크림을 가득 넣고 돌돌 말아 ‘수건’처럼 생긴 것이 특징이다. GS25는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생크림과 딸기잼을 넣은 △수건케이크(클래식)과 초코크림과 초코크런치를 넣은 △수건케이크(초코) 두 가지 맛을 준비했다.

수건케이크(클래식)은 오는 16일부터 전국 GS25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이번 오프라인 출시는 GS25가 업계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는 것이라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6일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진행된 수건케이크 사전 예약은 준비 수량 4000개가 당일 완판됐다.

‘벽돌초콜릿케이크’는 브라우니 빵 위에 초코무스를 듬뿍 얹은 벽돌 모양 케이크로 오는 21일 GS25에서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GS25는 가장 최근 SNS에서 유행하고 있는 ‘벽돌케이크’ 열풍을 이어가기 위해 1월 말 ‘벽돌초콜릿’도 추가 출시한다.

‘쫀득쿠키’는 마시멜로에 버터를 섞은 반죽에 오렌지, 크랜베리 등 동결 건조한 과일을 토핑으로 얹은 쿠키다. 녹은 마시멜로의 쫀득한 식감에 말린 과일의 새콤달콤함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GS25는 지난 2일 △쫀득멜로(후르트믹스) △쫀득멜로(딸기) 2종을 업계 최초로 출시했으며 출시 일주일 만에 판매량 4만개를 넘기며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스윗젤리컵케익’은 크림에 블루베리 잼을 더해 상큼한 맛을 자랑하는 케이크로 스웨디시젤리가 통으로 들어가 이색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9일 출시된 ‘스윗젤리컵케익’은 올겨울 시즌 한정 상품으로 판매한다.

고다슬 GS리테일 카운터FF팀 매니저는 “빠른 출시는 물론 현지 디저트 맛과 퀄리티를 그대로 재현해 GS25만의 디저트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GS25, 한파 속 편의점 배달 주문 28% †…배달·픽업 전용 상품 확대2025.01.13
GS25, 수건케이크 등 디저트 라인업 5종 공개...맛과 퀄리티 재현2025.01.15
'콘텐츠 맛집' GS25, '오징어 게임' 시즌2 팝업스토어 총 3만 명 방문2025.01.20
GS리테일, 지난 8년간 아름다운가게에 폐기 물품 10만점 기부 [ESG+]2025.02.03
‘편의점 디저트 명가’ GS25, 누적 판매 5000만개 돌파 ‘모찌롤’ 리뉴얼 단행2025.02.10
GS리테일 'GS25·GS더프레시', 토스 생체 인증 '페이스페이' 도입2025.02.13
GS25, 초콜릿+마시멜로 배합 디저트 '파스타모양초콜릿’ 단독 론칭2025.02.17
GS25 와인25플러스, 비수도권 매출 123% 급증…지역 가맹점 수익 향상 기여2025.02.26
GS25, 화이트데이 맞아 아이돌과 협업해 1020세대 공략 나선다2025.03.04
편의점 GS25, 구글과 파트너십 '맞손'...기프트카드 마케팅 강화2025.03.13
GS리테일, 산청·의성 산불 피해 지역에 구호물품 지원...지역사회 안전망 강화2025.03.24
GS25, 혜자 도시락 전성기 이끈 ‘등심돈까스’ 11년 만에 재출시2025.04.10
환경재단-GS리테일, 환경 파수꾼 양성 에코크리에이터 7기 지원 '맞손'2025.04.18
GS25, 전국 지역 특색 담은 수제맥주 프로젝트 '주루마블' 시작2025.05.07
GS25, 닭가슴살 가격 20% 인하 후 수익·판매량 동반 상승...매출 370% 증가2025.05.09
GS25, 일본 버라이어티숍 매장에 PB상품 수출…K-편의점 상품 글로벌 공략2025.05.23
GS25 '아이스브륄레', SNS 입소문 타고 하루 만에 아이스크림 매출 1위 등극2025.05.26
GS25, 맥시칸 치킨과 손잡고 신메뉴 4종 출시…'초가성비' 치킨 시장 공략2025.06.05
GS25, 네이버 '지금배달' 입점…퀵커머스 채널 확대 박차2025.06.12
GS25, 건강식 '마녀스프' 출시…간편하면서도 낮은 칼로리로 주목2025.06.16
GS25, 세계 식품 박람회 연속 참가…K-편의점 글로벌 진출 가속화2025.06.23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