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전국 지역 특색 담은 수제맥주 프로젝트 '주루마블' 시작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7 14:25:27
  • -
  • +
  • 인쇄
수제맥주로 떠나는 8도 8색 미각 여행… 첫 번째 주자는 강원 정선
▲ 강원도 정선의 특성을 담은 수제맥주와 차별화 상품으로 준비한 '바질샤워(맨 왼쪽)' 맥주. (사진=GS리테일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GS25가 지역 특색을 담은 수제맥주로 전국을 잇는 특별한 여정을 시작한다.
 

편의점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이 전국 각지의 수제맥주를 소개하는 ‘주(酒)루마블 전국 8도 8색(이하 주루마블)’ 프로젝트를 와인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국내 수제맥주 산업을 활성화하는 동시에 지역 특산물과 문화를 알리는 상생형 기획이다.

‘주루마블’은 전국 각 지역의 개성을 담은 수제맥주를 소개하며, 마치 보드게임처럼 전국을 여행하듯 다양한 맥주를 맛보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단순한 상품 판매를 넘어 지역 경제에 기여하고, 소비자에게는 색다른 주류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첫 번째 지역은 강원도 정선이다. GS25는 정선군의 소규모 양조장 ‘아리랑 브루어리’와 협업해 총 8종의 수제맥주를 선보인다. 아리랑 브루어리는 폐광지역의 재생을 위해 설립된 브루어리로, 지역의 스토리와 풍미를 담은 맥주를 생산해왔다.

출시되는 8종은 △곤드레필스너 △동강에일 △마인스타우트 △윤바이젠 △아리랑IPA △복 △호피페일에일 △골든크래프트라거로 구성됐다. 이들은 정선의 자연, 역사, 인물을 테마로 한 개성 있는 라인업으로, 각각의 이름과 맛에 지역의 정취를 담았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제품은 ‘곤드레필스너’다. 정선 특산물인 곤드레를 원료로 사용해 국내 유일의 곤드레 맥주라는 차별점을 갖췄다. 꽃과 허브, 민트 향이 조화를 이루며 청량한 라거 스타일로 완성됐다.

이 외에도 동강 래프팅의 생동감을 담은 ‘동강에일’, 폐광촌 광부들의 이미지를 투영한 ‘마인스타우트’(2025 대한민국 국제 맥주 대회 금상 수상작) 등, 맥주마다 이야기와 철학이 담겨 있어 마시는 재미를 더한다.

이 제품들은 GS25 모바일 앱 ‘우리동네GS’ 내 ‘와인25플러스’ 코너에서 주문할 수 있다. 가격은 500ml 12캔 기준 △곤드레필스너·동강에일·윤바이젠·호피페일에일은 3만5000원, △마인스타우트·아리랑IPA·복은 3만8000원이며, △골든크래프트라거는 500ml 24캔에 5만8000원이다.

GS25는 이번 프로젝트 외에도 수제맥주 라인업을 지속 확대 중이다. 이달 중순에는 가평 지역 브루어리 ‘크래머리브루어리’와 함께 만든 신제품 ‘바질샤워’도 선보인다. 유산균 발효 방식으로 만든 독일식 사우어 맥주에 생바질을 더해 상큼하고 향긋한 맛을 강조한 제품이다. 6캔 기준 가격은 2만 2000원이다.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팀의 엄진호 MD는 “국내 수제맥주의 품질과 지역의 스토리를 소비자들이 가까운 편의점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전국 각 지역의 매력을 담은 수제맥주를 소개하며 고객과 지역이 함께 만드는 새로운 주류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GS리테일, 납품업체에 갑질…과징금 244억 철퇴2022.08.03
GS리테일, GS홈쇼핑 납품업자에 판촉비용 떠넘겨...전가한 비용만 19.8억2023.01.09
GS25, 한파 속 편의점 배달 주문 28% †…배달·픽업 전용 상품 확대2025.01.13
GS25, 수건케이크 등 디저트 라인업 5종 공개...맛과 퀄리티 재현2025.01.15
'콘텐츠 맛집' GS25, '오징어 게임' 시즌2 팝업스토어 총 3만 명 방문2025.01.20
GS리테일, 지난 8년간 아름다운가게에 폐기 물품 10만점 기부 [ESG+]2025.02.03
‘편의점 디저트 명가’ GS25, 누적 판매 5000만개 돌파 ‘모찌롤’ 리뉴얼 단행2025.02.10
GS리테일 'GS25·GS더프레시', 토스 생체 인증 '페이스페이' 도입2025.02.13
GS25, 초콜릿+마시멜로 배합 디저트 '파스타모양초콜릿’ 단독 론칭2025.02.17
GS25 와인25플러스, 비수도권 매출 123% 급증…지역 가맹점 수익 향상 기여2025.02.26
GS25, 화이트데이 맞아 아이돌과 협업해 1020세대 공략 나선다2025.03.04
편의점 GS25, 구글과 파트너십 '맞손'...기프트카드 마케팅 강화2025.03.13
GS리테일, 산청·의성 산불 피해 지역에 구호물품 지원...지역사회 안전망 강화2025.03.24
GS25, 혜자 도시락 전성기 이끈 ‘등심돈까스’ 11년 만에 재출시2025.04.10
환경재단-GS리테일, 환경 파수꾼 양성 에코크리에이터 7기 지원 '맞손'2025.04.18
GS25, 전국 지역 특색 담은 수제맥주 프로젝트 '주루마블' 시작2025.05.07
GS25, 닭가슴살 가격 20% 인하 후 수익·판매량 동반 상승...매출 370% 증가2025.05.09
GS리테일, 가정의 달 맞아 임직원 가족 초청 '패밀리 데이' 개최2025.05.17
GS25, 일본 버라이어티숍 매장에 PB상품 수출…K-편의점 상품 글로벌 공략2025.05.23
GS25 '아이스브륄레', SNS 입소문 타고 하루 만에 아이스크림 매출 1위 등극2025.05.26
GS25, 맥시칸 치킨과 손잡고 신메뉴 4종 출시…'초가성비' 치킨 시장 공략2025.06.05
GS25, 네이버 '지금배달' 입점…퀵커머스 채널 확대 박차2025.06.12
GS25, 건강식 '마녀스프' 출시…간편하면서도 낮은 칼로리로 주목2025.06.16
GS25, 세계 식품 박람회 연속 참가…K-편의점 글로벌 진출 가속화2025.06.23
GS25, 동아제약과 손잡고 '얼박사' 정식 출시…박카스·사이다 황금비율 담아2025.06.24
동아제약, 여름철 피로회복 음료 '얼박사'로 소비자 공략...GS25서 선출시2025.06.25
레트로 감성 통했다…GS25 복각 도시락 '완전크닭' 판매 돌풍2025.06.27
GS리테일, 최대 12% 적립 'GS ALL 신한카드' 론칭…업계 최고 혜택 제공2025.07.02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에 AI 검색 기능 적용...사진 찍으면 와인 정보 한눈에2025.07.04
GS25-로로멜로 협업 디저트 '아이스브륄레', 출시 2달 만에 10배 성장2025.07.10
GS샵, 7월 폭염에 속옷 매출 83%↑…선글라스·샌들도 인기2025.07.18
'계획형 소비' 트렌드 타고 GS25 도시락 예약 서비스 인기...상반기 56.6%↑2025.07.22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