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디저트 명가’ GS25, 누적 판매 5000만개 돌파 ‘모찌롤’ 리뉴얼 단행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0 14:22:17
  • -
  • +
  • 인쇄
올해 1월 말 기준 누적 판매 수량 5000만 개 돌파한 메가 히트 디저트 '모찌롤' 시리즈 8년 만에 전면 리뉴얼
▲ GS25 ‘쫀득모찌롤’ 5종 상품. (사진=GS리테일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올해 1월 말 기준 누적 판매 수량 5000만 개를 돌파한 메가 히트 디저트 ‘모찌롤’ 시리즈를 8년 만에 전면 리뉴얼했다고 10일 밝혔다. 누적 판매 수량 5000만는 전 국민이 1개씩은 먹은 셈인데 세로 16cm를 기준으로 일렬로 나열하면 약 8000km로 서울에서 부산(약 400km)을 10번 이상 왕복할 수 있는 양이다.

 

GS25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맛과 품질로 디저트 카테고리 경쟁력을 강화해 ‘편의점 디저트 명가’로서 입지를 굳힌다는 전략이다.

2017년 출시된 모찌롤은 편의점 디저트 대중화에 결정적 역할을 한 선두 주자로 평가받는다. ‘편의점 디저트’라는 개념조차 생소했던 시절, 국내 소비자들에게 편의점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디저트를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을 각인시키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디저트 트렌드가 초고속으로 변하고 새로운 제품들이 빠르게 등장하는 와중에도 8년 간 연평균 600만 개 이상 판매되는 등 오랫동안 사랑받으며 업계 대표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

이 기간 연령대별 모찌롤 구매 비중은 △10~20대 33.0% △30대 26.7% △40대 25.5% △50대 이상 14.8%로 분석됐다. 특정 연령대에 치우치지 않고 학생부터 직장인 그리고 시니어까지 폭넓은 소비층을 확보하며 편의점 디저트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쫀득모찌롤’은 상품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시트의 쫀득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맛은 총 5종으로 진한크림치즈, 딥초코, 플레인, 얼그레이바닐라, 호지차카라멜 등이다. 얼그레이바닐라와 호지차카라멜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플레이버로 GS25는 최근 잘파세대 사이에서 ‘차(tea)’ 맛 디저트가 인기를 얻음에 따라 출시를 결정했다. 

최원필 GS리테일 디저트 MD는 “편의점 디저트의 대중화를 이끌며 전 국민으로부터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모찌롤이 맛과 식감을 한층 개선해 새롭게 탄생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차별화 디저트 상품을 운영함으로써 편의점 디저트 시장 전체 성장을 견인하는 역할을 다하며 디저트 명가로서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GS25, 한파 속 편의점 배달 주문 28% †…배달·픽업 전용 상품 확대2025.01.13
GS25, 수건케이크 등 디저트 라인업 5종 공개...맛과 퀄리티 재현2025.01.15
'콘텐츠 맛집' GS25, '오징어 게임' 시즌2 팝업스토어 총 3만 명 방문2025.01.20
GS리테일, 지난 8년간 아름다운가게에 폐기 물품 10만점 기부 [ESG+]2025.02.03
‘편의점 디저트 명가’ GS25, 누적 판매 5000만개 돌파 ‘모찌롤’ 리뉴얼 단행2025.02.10
GS리테일 'GS25·GS더프레시', 토스 생체 인증 '페이스페이' 도입2025.02.13
GS25, 초콜릿+마시멜로 배합 디저트 '파스타모양초콜릿’ 단독 론칭2025.02.17
GS25 와인25플러스, 비수도권 매출 123% 급증…지역 가맹점 수익 향상 기여2025.02.26
GS25, 화이트데이 맞아 아이돌과 협업해 1020세대 공략 나선다2025.03.04
편의점 GS25, 구글과 파트너십 '맞손'...기프트카드 마케팅 강화2025.03.13
GS리테일, 산청·의성 산불 피해 지역에 구호물품 지원...지역사회 안전망 강화2025.03.24
GS25, 혜자 도시락 전성기 이끈 ‘등심돈까스’ 11년 만에 재출시2025.04.10
환경재단-GS리테일, 환경 파수꾼 양성 에코크리에이터 7기 지원 '맞손'2025.04.18
GS25, 전국 지역 특색 담은 수제맥주 프로젝트 '주루마블' 시작2025.05.07
GS25, 닭가슴살 가격 20% 인하 후 수익·판매량 동반 상승...매출 370% 증가2025.05.09
GS리테일, 가정의 달 맞아 임직원 가족 초청 '패밀리 데이' 개최2025.05.17
GS25, 일본 버라이어티숍 매장에 PB상품 수출…K-편의점 상품 글로벌 공략2025.05.23
GS25 '아이스브륄레', SNS 입소문 타고 하루 만에 아이스크림 매출 1위 등극2025.05.26
GS25, 맥시칸 치킨과 손잡고 신메뉴 4종 출시…'초가성비' 치킨 시장 공략2025.06.05
GS25, 네이버 '지금배달' 입점…퀵커머스 채널 확대 박차2025.06.12
GS25, 건강식 '마녀스프' 출시…간편하면서도 낮은 칼로리로 주목2025.06.16
GS25, 세계 식품 박람회 연속 참가…K-편의점 글로벌 진출 가속화2025.06.23
GS25, 동아제약과 손잡고 '얼박사' 정식 출시…박카스·사이다 황금비율 담아2025.06.24
레트로 감성 통했다…GS25 복각 도시락 '완전크닭' 판매 돌풍2025.06.27
GS리테일, 최대 12% 적립 'GS ALL 신한카드' 론칭…업계 최고 혜택 제공2025.07.02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에 AI 검색 기능 적용...사진 찍으면 와인 정보 한눈에2025.07.04
GS25-로로멜로 협업 디저트 '아이스브륄레', 출시 2달 만에 10배 성장2025.07.10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