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맥시칸 치킨과 손잡고 신메뉴 4종 출시…'초가성비' 치킨 시장 공략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5 09:34:35
  • -
  • +
  • 인쇄
1인 가구 겨냥한 200g 소용량에 3900원부터…수요일엔 2900원 할인 행사도
▲ (사진=GS리테일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GS25가 40년 전통의 치킨 프랜차이즈 맥시칸 치킨과 협업해 초가성비 신메뉴 4종을 선보이며 즉석 치킨 시장 공략에 나선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5일부터 치킨 프랜차이즈 '맥시칸 치킨'과 협업한 신제품 4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GS25의 자체 즉석 치킨 브랜드 '치킨25'와 외부 전문 프랜차이즈 간의 첫 협업 사례로, 지속되는 치킨 가격 상승세 속에서 고객의 가성비 요구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이다. 실제로 '치킨25'는 최근 3년간 전년 대비 매출 증가율이 각각 2023년 29.8%, 2024년 19.8%, 2025년(1월 1일~6월 3일 기준) 16.9%를 기록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신메뉴는 '치킨25 맥시칸 양념순살', '치킨25 맥시칸 허니버터순살', '치킨25 맥시칸 크리스피순살', '치킨25 맥시칸 닭다리' 등 총 4종이다. 순살 치킨 3종은 200g 기준 3900원, 닭다리는 2900원으로 책정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된다.

GS25는 맥시칸 치킨의 독자적인 양념 노하우를 접목해, 중장년층에는 향수를, 젊은 세대에는 신선한 맛의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1인 가구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용량을 소포장 형태로 구성했다.

제품별 특징도 눈에 띈다. '양념순살'은 달콤하고 알싸한 마늘향이 특징이며, '허니버터순살'은 버터와 벌꿀의 조화를 통해 중독성 있는 단짠 맛을 구현했다. '크리스피순살'은 튀김가루의 컬(curl)을 살린 바삭한 식감으로, 편의점 즉석 치킨에서는 보기 드문 고급 튀김 스타일을 구현했다.

고객 혜택도 강화된다. 6월 한 달 동안 매주 수요일에는 맥시칸 치킨 시리즈 전 제품을 1000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해, 순살치킨을 2900원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 이는 동일 용량 기준 업계 최저가에 해당한다.

또한 행사 기간 중 해당 제품 구매 시 '맥시칸 1985소스' 또는 '맥시칸 매콤소스' 중 하나와 치킨25 전용 펩시콜라가 함께 제공된다.

서한규 GS리테일 카운터FF팀 MD는 “계속되는 치킨플레이션 속 편의점 치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전문점과 협업을 통해 맛과 품질 그리고 가격 모든 면에서 차별화를 두고자 했다”면서 “집 앞 편의점에서 맥시칸 치킨을 3000원대에 부담 없는 용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 고객들에게 큰 혜택으로 다가올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GS리테일, 납품업체에 갑질…과징금 244억 철퇴2022.08.03
GS리테일, GS홈쇼핑 납품업자에 판촉비용 떠넘겨...전가한 비용만 19.8억2023.01.09
GS25, 한파 속 편의점 배달 주문 28% †…배달·픽업 전용 상품 확대2025.01.13
GS25, 수건케이크 등 디저트 라인업 5종 공개...맛과 퀄리티 재현2025.01.15
'콘텐츠 맛집' GS25, '오징어 게임' 시즌2 팝업스토어 총 3만 명 방문2025.01.20
GS리테일, 지난 8년간 아름다운가게에 폐기 물품 10만점 기부 [ESG+]2025.02.03
‘편의점 디저트 명가’ GS25, 누적 판매 5000만개 돌파 ‘모찌롤’ 리뉴얼 단행2025.02.10
GS리테일 'GS25·GS더프레시', 토스 생체 인증 '페이스페이' 도입2025.02.13
GS25, 초콜릿+마시멜로 배합 디저트 '파스타모양초콜릿’ 단독 론칭2025.02.17
GS25 와인25플러스, 비수도권 매출 123% 급증…지역 가맹점 수익 향상 기여2025.02.26
GS25, 화이트데이 맞아 아이돌과 협업해 1020세대 공략 나선다2025.03.04
편의점 GS25, 구글과 파트너십 '맞손'...기프트카드 마케팅 강화2025.03.13
GS리테일, 산청·의성 산불 피해 지역에 구호물품 지원...지역사회 안전망 강화2025.03.24
GS25, 혜자 도시락 전성기 이끈 ‘등심돈까스’ 11년 만에 재출시2025.04.10
환경재단-GS리테일, 환경 파수꾼 양성 에코크리에이터 7기 지원 '맞손'2025.04.18
GS25, 전국 지역 특색 담은 수제맥주 프로젝트 '주루마블' 시작2025.05.07
GS25, 닭가슴살 가격 20% 인하 후 수익·판매량 동반 상승...매출 370% 증가2025.05.09
GS리테일, 가정의 달 맞아 임직원 가족 초청 '패밀리 데이' 개최2025.05.17
GS25, 일본 버라이어티숍 매장에 PB상품 수출…K-편의점 상품 글로벌 공략2025.05.23
GS25 '아이스브륄레', SNS 입소문 타고 하루 만에 아이스크림 매출 1위 등극2025.05.26
GS25, 맥시칸 치킨과 손잡고 신메뉴 4종 출시…'초가성비' 치킨 시장 공략2025.06.05
GS25, 네이버 '지금배달' 입점…퀵커머스 채널 확대 박차2025.06.12
GS25, 건강식 '마녀스프' 출시…간편하면서도 낮은 칼로리로 주목2025.06.16
GS25, 세계 식품 박람회 연속 참가…K-편의점 글로벌 진출 가속화2025.06.23
GS25, 동아제약과 손잡고 '얼박사' 정식 출시…박카스·사이다 황금비율 담아2025.06.24
동아제약, 여름철 피로회복 음료 '얼박사'로 소비자 공략...GS25서 선출시2025.06.25
레트로 감성 통했다…GS25 복각 도시락 '완전크닭' 판매 돌풍2025.06.27
GS리테일, 최대 12% 적립 'GS ALL 신한카드' 론칭…업계 최고 혜택 제공2025.07.02
GS리테일, '와인25플러스'에 AI 검색 기능 적용...사진 찍으면 와인 정보 한눈에2025.07.04
GS칼텍스, 사내 생성형 AI 플랫폼 'AIU' 오픈… AI 활용 업무 혁신 본격화2025.07.08
GS칼텍스×토스플레이스, 주유소 디지털 전환 MOU...고객경험 혁신 시동2025.07.08
GS25-로로멜로 협업 디저트 '아이스브륄레', 출시 2달 만에 10배 성장2025.07.10
GS샵, 7월 폭염에 속옷 매출 83%↑…선글라스·샌들도 인기2025.07.18
'계획형 소비' 트렌드 타고 GS25 도시락 예약 서비스 인기...상반기 56.6%↑2025.07.22
GS25, NCT DREAMd와 컬래버 '아이돌컴백샌드위치' 출시…1020세대 공략 박차2025.07.29
GS25, MZ세대 홀린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프리미엄 하이볼로 주류 트렌드 선도2025.07.31
GS리테일, '에코크리에이터'와 함께 기후 위기 취약계층 위한 나눔 실천2025.08.07
GS25, 인기 캐릭터 '픽셀리'와 컬래버…1020세대 팬심 저격2025.08.08
GS25, 광복 80주년 기념 '40240 독도소주 21°' 단독 출시2025.08.14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