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화이트데이(3월14일)를 맞아 'NMIXX(엔믹스)',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등 인기 아이돌 그룹과 차별화 세트 상품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GS리테일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두터운 팬덤을 형성하고 있는 아이돌과 스타 마케팅으로 협업 상품을 출시해 핵심 고객층 1020세대 팬심 및 굿즈 소비 트렌드 공략에 나섰다.
GS25는 오는 14일 화이트데이를 맞아 ‘NMIXX(엔믹스)’,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등 인기 아이돌 그룹과 차별화 세트 상품을 출시 한다고 4일 밝혔다.
GS25에 따르면 편의점 3대 행사 중 1020 세대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행사는 화이트데이다. GS25가 지난해 3대 행사 기간(당일 포함 2주) 동안 각각의 1020 세대 매출 비중을 살펴본 결과 △화이트데이 34.6% △빼빼로데이 31.0% △밸런타인데이 29.4% 순으로 나타났다. 3월 새 학기, 봄나들이 시즌과 겹치는 화이트데이 행사 특성상 1020세대 관심이 가장 많이 쏠린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GS25는 이러한 소비 경향을 반영해 △NMIXX 굿즈 세트 △제로베이스원 굿즈 세트 등 인기 아이돌 IP 협업 상품을 필두로 △하리보 세트 △무무씨 세트 △주술회전 세트 등 캐릭터 IP 협업 상품까지 200여 종 차별화 세트 상품을 준비했다.
먼저 NMIXX 굿즈 세트 3종은 NMIXX 손거울, 포토 카드, 다이어리가 각각 푸냥이 푸딩젤리 등과 동봉된 형태로 구성됐다. 가격은 △NMIXX 손거울 컬렉션 2만 1000원 △NMIXX 포토카드 컬렉션 1만 2000원 △NMIXX 다이어리 컬렉션 1만 9000원이다. 또 11일부터 23일까지 GS25 플래그십 스토어 ‘도어투성수’에서 NMIXX 네 번째 미니 앨범 ‘Fe3O4: FORWARD’ 콘셉트 일부를 체험해 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제로베이스원 굿즈 세트 2종은 제로베이스원 포토 프레임, 캔뱃지가 각각 푸냥이 푸딩젤리, 하리보 젤리 등과 동봉된 형태로 구성됐다. 가격은 △제로베이스원 포토 프레임 컬렉션 2만 9500원 △제로베이스원 캔뱃지 컬렉션 2만 5000원이다.
더불어 고물가 속 실속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달콤페스티벌’을 콘셉트로 다양한 행사도 준비했다. 12일까지 제휴카드 등으로 로쉐 상품을 구매하면 △로쉐T3 및 로쉐T5 2+2 덤 증정 △피스터블 초콜릿 4종 및 로쉐 세트 상품 9종 대상 40% QR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13일까지 NMIXX 굿즈 세트, 제로베이스원 굿즈 세트 등 기획세트를 카카오페이 및 네이버페이로 결제 시 40% 페이백 혜택이 주어진다. 16일까지 인기 젤리, 초콜릿, 스낵 등 160종의 상품을 대상으로 한 1+1 등 풍성한 행사도 진행되고 이달 말까지 네이버페이 등으로 와인 750ml, 이달의 위스키 8종 구매 시 20% 페이백 해주는 행사도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