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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진대회 포스터. (사진=NH농협금융 제공) |
[일요주간 = 김완재 기자] NH농협생명(대표이사 박병희)은 15일부터 고객 경험 개선과 내부 프로세스 효율화를 핵심 주제로 전 임직원이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해 실무 성과 사례와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제안할 수 있는 ‘생성형 AI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우수 아이디어는 구체화 과정을 거쳐 실제 업무 적용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15일 NH농협생명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고객경험 개선과 내부 프로세스 효율화를 핵심 주제로 삼아 업무에 접목 가능한 AI 아이디어와 우수 사례를 발굴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대회는 전 임직원이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으며 직접 AI를 활용해 실무에서 성과를 거둔 사례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제안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대회는 단순한 경연에 그치지 않고,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AI기술을 학습하고 협업하는 과정 자체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또한 우수 아이디어는 구체화 단계를 거쳐 실제 업무 적용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NH농협생명 손남태 디지털사업부장은 “AI는 보험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핵심 기술”이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임직원의 창의적인 역량을 결집하고 고객 중심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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