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요주간=노정금 기자] 거리예술축제인 안산국제거리극축제(주최 안산시, 주관 안산문화예술의전당)와 과천축제(주최 과천시 / 주관 재단법인 과천축제)가 2013년도 축제에 공연될 야외공연작품 1편을 공동 공모한다. 두 축제는 야외극 공모의 취지 및 목적에 뜻을 같이 하여 금년도부터 공동 사업을 실시한다.
‘야외극 공동공모 사업’은 국내 공연예술의 취약한 분야인 야외, 거리 공연의 새로운 모색과 기존 공연예술 장르의 해체 등 현대 공연예술의 새로운 변화를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활성화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안산국제거리극축제 관계자는 두 축제는 공모를 통한 제작 지원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척박한 야외공연 제작에 신선한 자극을 주고 예술가들에게 상상력과 창작 욕구를 고취시키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2013년 공모사업에 선정된 작품은 작품의 규모에 따라 1천 만원에서 최대 3천 만원의 제작비와 기술지원을 받게 된다. 선정된 작품은 각 축제에 공식 참가작으로 공연하게 될 예정이다.
축제 관계자는 국내외에서 활동하는 국내 공연예술 전문인 또는 단체(아마추어는 제외)의 마임, 거리극, 신체극, 비주얼 씨어터, 움직임 연극, 댄스 씨어터, 설치 퍼포먼스, 특정공간공연(Site-specific) 등 언어를 극소화 하고 움직임을 기반으로 한 야외공연(초연 및 기존 공연의 재창작)을 지원 대상으로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공모는 2012년 11월 20(화)까지다. 자세한 정보는 안산국제거리극축제와 과천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