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 = 미래에셋증권 제공 |
[일요주간 = 김완재 기자] 지난해 증권업계에서 '글로벌 경영'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미래에셋증권'으로 나타났다.
10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주요 증권사 16곳에 대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글로벌 경영 관련 포스팅 수(정보량=포스팅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조사 키워드는 '증권사 이름'+ '글로벌'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증권사는 임의 선정했으며 '글로벌 경영' 정보량 순으로 분석한 결과 지난해 글로벌 경영 관심도 1위는 미래에셋증권이 기록했다. 미래에셋증권은 총 1만 1338건의 관련 포스팅 수를 기록, 유일하게 1만건대를 보이며 여유있는 1위를 차지했다.
![]() |
▲ 2024년 증권업계 글로벌경영 관심도 순위. (사진=데이터앤리서치 제공) |
지난해 12월 퐁***라는 네이버블로거는 KRX 금 거래소 지원 증권사에 대해 추천하는 글을 올렸다. 그는 KRX 금 거래소를 지원하는 주요 증권사와 특징에 대해 알려주며 "미래에셋증권은 글로벌 투자 상품과 금 거래를 연계할 수 있어 해외 투자와 금 투자를 병행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지난해 11월 한 블로거는 미래에셋증권이 드디어 인도 10위 증권사인 쉐어칸 인수를 마무리했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그는 "이번 인수는 단순한 사업 확장을 넘어 미래에셋의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이번 인도 증권사 쉐어칸 인수는 글로벌 전략의 연장선"이라고 평가했다.
같은 달 국내 주요 증권사의 투자 서비스를 비교 분석한 블로거는 "미래에셋증권은 소수점 거래외에도 다양한 ETF와 글로벌 상품 투자를 지원하고 다양한 투자 옵션을 제공하는 것이 장점"이라고 소개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지난해 전체 증권사의 글로벌 경영 관련 게시물 수는 총 7만 5443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6만 7535건에 비해 7908건, 11.71% 늘었다"면서 "이는 고환율 등으로 고객들이 해외 주식 등에 투자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 영향이 크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