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산업의 믿을 수 있는 파트너"
![]() |
▲ 김원종 DN솔루션즈 대표이사가 EMO 2025 전시 현장에서 회사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DN솔루션즈 제공) |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공작기계(머신 툴 Machine Tool*) 글로벌 3위, 국내 1위 기업인 DN솔루션즈(DN Solutions, 대표이사 김원종)가 유럽 최대 공작기계 전시회 ‘EMO 2025’에 참가해 첨단 제조 기술과 글로벌 비전 성과를 선보이며 세계 3위 공작기계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재확인했다.
이번 EMO 2025는 22일부터 26일까지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됐다. 1975년부터 격년으로 개최되는 EMO는 세계 최대 공작기계 박람회 중 하나로, DN솔루션즈는 올해로 23회째 참가다.
25일 DN솔루션즈에 따르면 ‘Explore the DN SOLUTIONS UNIVERSE’라는 콘셉트로, 멀티태스킹머신과 5축기 등 첨단 장비 10종과 자동화 솔루션 4종을 출품했다. 특히 올해 런칭한 PBF 적층 제조 솔루션 ‘DLX 450D’를 소개해 많은 관람객의 주목을 받았다.
![]() |
▲ DN솔루션즈의 EMO 2025 전시 부스 현장을 참관객들이 둘러보고 있다. (사진=DN솔루션즈 제공) |
이번 전시에서 DN솔루션즈는 2년 전 'EMO 2023'에서 발표했던 ‘비전 2032 - 기술 기반 제조 솔루션 글로벌 톱 리더’을 목표로한 경영 활동의 주요 성과를 설명하고, 비전 달성을 위해 더욱 속도를 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지난 2년간의 주요 성과를 살펴보면 △설치 기반 확장(전 세계 30만 대 이상 공작기계 공급 달성, 주요국 시장 점유율 확대) △수요 산업 다각화(자동차 및 반도체 분야 넘어 항공우주, 방위 산업 등으로 사업 확장) △첨단 기술 리더십(PBF 적층용 DLX 시리즈 출시, 제조 AI 개발 선도 위해 카본블랙에 지분 투자) △글로벌 입지 강화(독일 R&D 센터 안정화, 인도 신공장 및 R&D 센터 착공, 미국 시카고 신규 테크센터 개소) 등이 꼽힌다.
김원종 DN솔루션즈 대표이사는 “1976년 창립 이래 우리는 전 세계에 30만 대 이상의 공작기계를 공급하며, 유럽을 포함한 전 세계 다양한 산업의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 자리 잡았다”며 “전략적 파트너십과 현지 투자를 통해 기술 리더십과 글로벌 입지를 계속 확장하고, 전 세계 고객에게 가장 진보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DN솔루션즈는 지난달 인수 계약을 체결한 독일 공작기계 명가 헬러(HELLER) 그룹의 경영진과 핵심 인재 등에 대한 존중을 표명했다. 앞서 DN솔루션즈는 8월 26일 독일 뉘르팅엔에서 헬러 그룹 지주사의 지분 100%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으며, 현재 관련 당국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김 대표는 기존 및 신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하고 고객 지원을 지속할 것을 재확인했다. 그는 또한 헬러가 130년 역사에 걸쳐 구축한 기술 전문성과 고객 신뢰를 보존하기 위해 헬러의 경영진과 핵심 인재를 유지할 것을 약속했다.
김 대표는 “헬러가 쌓아온 유산, 경영 철학, 기술력은 앞으로도 헬러 운영의 핵심으로 남을 것”이라며 “DN솔루션즈와 헬러는 ‘하나의 팀’으로서 독일 및 글로벌 산업 전반에 걸쳐 더욱 강력한 파트너십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