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물품 기부 캠페인 '굿윌마켓' 통해 ESG경영 실천

김완재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2 13:10:08
  • -
  • +
  • 인쇄
임직원들이 직접 물품 기부에 참여해 나눔문화 확산과 자원 재활용 기여
▲ 교보생명 광화문 본사 사옥.(사진=교보생명 제공)

[일요주간 = 김완재 기자] 교보생명이 새해를 맞아 임직원 대상 재활용 물품 기부 캠페인 ‘굿윌마켓’을 운영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018년부터 시작해 7년째를 맞은 ‘굿윌마켓’은 임직원들이 직접 물품 기부에 참여해 나눔문화를 확산하고 자원 재활용을 통한 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보생명은 올해는 지난 8일부터 19일까지 2주 간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임직원들이 기부한 물품은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장애인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는 비영리단체)를 통해 판매됐다. 판매 수익은 재단을 통해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교보생명은 임직원의 환산 기부액만큼 회사가 매칭그랜트(1대1 매칭) 방식으로 조성한 2000만 원의 기부금을 재단에 전달해 나눔문화 확산의 의미를 더했다.

기부금은 장애인 자립지원 프로젝트 '행복한 출근길'의 일환으로 새롭게 문을 여는 굿윌스토어 광주점 개업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임직원 기부 캠페인을 통해 즐거운 나눔문화를 조성하고 장애인의 일자리 마련에 힘을 보태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일회성이 아닌 장기적 관점에서 소외계층의 경제적·사회적 자립을 돕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교보생명, 암 부터 재해까지 보장 확대 '교보통큰암보험' 출시2024.01.08
교보생명, 클라우드 구현 SaaS 내부망서 사용...협업 문화 정착 기대2024.01.12
교보생명, 물품 기부 캠페인 '굿윌마켓' 통해 ESG경영 실천2024.01.22
교보생명 교보라이프플래닛, 고객 참여형 건강관리 플랫폼 용자 급증2024.01.24
교보생명, 뇌·심장질환 특화·만기환급 보장 건강보험 출시2024.02.08
교보생명 출자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장기 보장성 보험 판매 증가...고객 중심 가치 강화2024.02.15
교보생명 교보교육재단, '희망다솜 장학생' 증서수여식 개최...신용호 인재상 구현2024.02.26
[ESG경영] 교보생명, 친환경 기부 통해 베트남에 나무심기 지원2024.02.21
교보생명, 생명보험 분야 '가장 존경받는 기업' 수상 영예2024.02.27
교보생명, 대학생 대상 '광화문 게시판 에세이 대회' 개최...청춘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2024.03.16
교보생명, 피치 신용등급 ‘A+’ 12년 연속 획득…업계 최고 수준2024.03.21
교보생명, 당뇨 등 만성질환 10가지 대상 가상 언더라이팅 확대 적용2024.04.12
교보교육재단, 5월 스승의 날 맞아 감사편지쓰기 이벤트 개최2024.04.17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 40년 간 꿈나무체육대회 지원...올바른 스포츠 정신 확산 기여2024.04.16
교보생명, 가수 요조 '광화문글판' 문안선정위 14기 합류2024.05.09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