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현대제철 제공. |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현대제철은 건설용 철강 제품 브랜드 'H CORE'의 경쟁력 향상과 실사용자 중심의 상품화에 대한 아이디어 발굴 및 미래 건설기술 발전을 위해 '2024 H CORE Solution 제품개발 과제 공모'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 시작하는 공모과제는 ▲친환경·저탄소 ▲스마트 건설 ▲안전 ▲현장·사회 문제해결 ▲성장동력 분야의 건설 관련 응용기술 아이디어를 지원받으며 대상 제품군으로는 형강, 철근, 후판, 열연, 냉연, 특수강, 철분말, 부산물(슬래그) 등이 있다.
공모과제는 이달 31일까지 접수가능하며 공정한 내부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22일에 최종 선정과제가 발표될 예정이다.
공모 대상으로는 건축 및 구조 설계사, 제작사, 시공사 관련 대·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건설 관련 기업체가 포함된 학·연·협회 컨소시엄이며 공모 상세 내용과 제안서 양식은 현대제철 H CORE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현대제철은 지난해부터 'H CORE Solution' 제품개발 과제 공모를 진행해 건설시장에서의 철강 제품 프리미엄화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 9월에는 지난해 공모과제에 대한 성과 공유회를 통해 13건의 실적과 향후 계획을 공유하고 우수 과제 선정 및 포상을 진행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