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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제철 포항공장 노동조합 간부 및 조합원 25명은 지난 25일 포항시 북구에 위치한 포항중앙초등학교 앞 횡단보도에 옐로카펫을 설치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
[일요주간 = 조무정 기자]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제철(대표 서강현)이 1위를 기록하며 6개월 연속 선두를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올해 1월 5일부터 2월 5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70만 8936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08만 2069개와 비교하면 11.37% 줄어들었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현대제철, 포스코홀딩스, 동국제강, 포스코엠텍, KG스틸, TCC스틸, 동국산업, 경남스틸, 세아제강, 동양철관, 대한제강, 한국철강, 고려제강, 휴스틸, 세아특수강, 아주스틸, 한국선재, 영흥, 한국특강, 부국철강, 하이스틸, 동국S&C, 한국주철관, 조선선재, 만호제강, DSR제강, 동일산업, 금강철강, 문배철강, 화인베스틸 순이었다.
1위 현대제철 브랜드는 참여지수 10만 6167 미디어지수 26만 8808 소통지수 126만 9823 커뮤니티지수 131만 376 시장지수 33만 5973 사회공헌지수 1만 6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0만 182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58만 4364와 비교해보면 7.8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제철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08만 2069개와 비교하면 11.3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38% 하락, 브랜드이슈 24.68% 하락, 브랜드소통 4.54% 하락, 브랜드확산 16.51% 하락, 브랜드시장 6.00% 하락, 브랜드공헌 54.63% 하락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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