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격투 본능 ON! 컴투스 ‘서머너즈 워’, ‘TEKKEN 8’ 컬래버 업데이트 실시. (사진=컴투스 제공) |
[일요주간 = 하수은 기자] 컴투스(대표 남재관)가 자사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의 인기 격투 게임 ‘TEKKEN 8’과의 대규모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게이머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고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31일, 컴투스에 따르면 ‘TEKKEN 8’은 전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철권’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이번 컬래버는 두 글로벌 대표 타이틀 간 협업으로 사전부터 게이머들의 큰 기대를 모았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서머너즈 워’에는 ‘TEKKEN 8’의 주요 캐릭터인 카자마 진, 폴 피닉스, 니나 윌리엄스, 화랑, 미시마 헤이하치 등 총 다섯 종이 컬래버 몬스터로 등장한다. 이들 캐릭터는 컬래버 한정 아이템인 ‘철권 소환서’를 통해 획득 가능하며, 태생 5성 등급인 ‘미시마 헤이하치’는 전설 룬 세트를 장착한 상태로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 지급된다.
게임 내 컬래버 본부 역할을 하는 ‘파이트 라운지’에서는 ‘TEKKEN 8’의 배경 음악을 감상하면서 이벤트 던전 ‘아케이드 배틀’ 등 다양한 협업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아케이드 배틀’은 ‘TEKKEN 8’의 대전 격투 시스템을 모티브로 구성돼 기존 ‘서머너즈 워’ 콘텐츠와는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하며, 신규 라이벌 캐릭터 ‘소환사 X’도 등장해 전투 지원 기능을 통해 컬래버 캐릭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컴투스의 또 다른 IP인 ‘슈퍼 액션 히어로2’를 오마주한 미니게임도 함께 선보였다. ‘벽돌 부수기’, ‘복수는 나의 것’, ‘점프 점프’ 등 총 3종으로 구성된 이 콘텐츠는 유저가 ‘TEKKEN 8’ 컬래버 캐릭터 또는 ‘서머너즈 워’ 몬스터를 조작 캐릭터로 선택해 즐길 수 있다.
협업을 기념해 제작된 고퀄리티 시네마틱 영상도 ‘서머너즈 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영상은 ‘TEKKEN 8’ 캐릭터들과 ‘서머너즈 워’ 몬스터들이 펼치는 화려한 격투 액션을 담아내며 팬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컴투스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오는 9월 30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태생 5성 ‘미시마 헤이하치’ 지급, 철권 컬래버 상점 운영, 컬래버 스킬 연구소, 미니게임 플레이, 스티커 컬렉션 완성 이벤트 등을 통해 이모티콘과 전용 건물 등 다양한 한정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9월 7일까지는 신비의 소환서 10장을 사용하거나 컬래버 캐릭터를 1종 이상 소환하면 보너스로 추가 소환서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서머너즈 워’는 글로벌 흥행작으로 올해 11주년을 맞아 다양한 기념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이어가며 이용자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서머너즈 워’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