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사진=newsis) |
[일요주간 = 조무정 기자] 2025년 1월 CEO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자동차 정의선 회장이 1위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2024년 12월 8일부터 2025년 1월 8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723만 2291개를 분석해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2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733만 4571개와 비교하면 1.3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 |
▲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
1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정의선, 이재용, 구광모, 김승연, 박현주, 함영주, 신동빈, 강호동, 조현준, 최태원, 양종희, 조원태, 서경배, 방준혁, 이중근, 이해진, 박정원, 김영섭, 황병우, 이재현, 이명희, 서정진, 신창재, 장형진, 허태수, 이웅열, 정몽규, 정지선, 조양래, 장인화 순으로 분석됐다.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0만 2306 소통지수 46만 7189 커뮤니티지수 75만 51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만 464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42만 8849와 비교해보면 6.7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CEO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자동차 정의선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CEO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733만 4571개와 비교하면 1.3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9.15% 상승, 브랜드소통 15.25% 하락, 브랜드확산 4.75% 상승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행동으로 세분화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2024년 12월 8일부터 2025년 1월 8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723만 2291개를 가지고 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진행했다.
1월 CEO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CEO 브랜드는 정의선, 이재용, 구광모, 김승연, 박현주, 함영주, 신동빈, 강호동, 조현준, 최태원, 양종희, 조원태, 서경배, 방준혁, 이중근, 이해진, 박정원, 김영섭, 황병우, 이재현, 이명희, 서정진, 신창재, 장형진, 허태수, 이웅열, 정몽규, 정지선, 조양래, 장인화, 김남정, 빈대인, 이호진, 이석준, 박찬구, 김기홍, 구자열, 김남구, 정몽준, 김상열, 장세주, 박문덕, 임종룡, 김홍국, 이우현, 조남호, 우오현, 조정호, 김남호, 이만득, 정몽진, 유경선, 박성수, 정몽원, 정창선, 이준용, 윤세영, 조동길, 김범수, 이순형 이다.
1월 CEO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기업 브랜드는 현대자동차, 삼성, LG, 한화, 미래에셋, 하나금융, 롯데, 농협, 효성, SK, KB금융, 한진, 아모레퍼시픽, 넷마블, 부영, 네이버, 두산, KT, DGB금융, CJ, 신세계, 셀트리온, 교보생명, 영풍, GS, 코오롱, HDC현대산업개발, 현대백화점, 한국타이어, 포스코, 동원, BNK금융, 태광, NH농협금융, 금호석유화학, JB금융, LS, 한국투자금융, HD현대중공업, 호반건설, 동국제강, 하이트진로, 우리금융, 하림, OCI, HJ중공업, SM, 메리츠금융, DB, 삼천리, KCC, 유진, 이랜드, 한라, 중흥건설, 대림, 태영, 한솔, 카카오, 세아 이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