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인도네시아 페트라 크리스천 대학교 국제경영학과 학생과 교수 총 38명이 최근 BBQ가 설립한 치킨대학을 방문해 한국 음식 문화를 체험했다.(사진=BBQ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인도네시아 대학생들이 치킨대학을 방문해 'K-치킨'의 조리 과정을 체험했다.
24일 제너시스BBQ 그룹에 따르면 최근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치킨대학에서 인도네시아 페트라 크리스천 대학교 국제경영학과 학생과 교수 총 38명을 대상으로 기업 탐방을 진행했다.
페트라 크리스찬 대학교은 1961년에 설립된 인도네시아 대표 사립대학으로 제2도시인 수라바야 지역에 위치해 있다. 학생들은 글로벌 기업 탐방을 목적으로 최근 동남아 지역에서 한식의 맛을 더한 K-치킨으로 인기를 끌며 매장을 확장하고 있는 BBQ 황금올리브 치킨 조리와 한국 음식의 문화를 체험하기 위해 치킨대학을 찾았다.
치킨대학의 교육 인프라에 대해 경탄했던 학생들은 제너시스BBQ 그룹의 역사와 글로벌 사업 현황, K-치킨의 역사, 한국 프랜차이즈 시스템과 역사 등 평소 접하기 힘든 프랜차이즈 산업 전반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었다.
이날 치킨캠프에 참여한 인도네시아 대학생은 "한국 치킨을 만들기 위한 재료 준비와 과정이 복잡하다는 것과 과학적 조리방법을 통해 만들어지는 것이 신기했다"며 "K-치킨이 너무 맛있어서 본국에 돌아가면 먹어 본 맛을 친구들에게 공유하고 싶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