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강호동 진행 유튜브 ‘하나뿐인 무릎팍박사’ 23일 공개…G-DRAGON·손흥민 출연

김완재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6 14:52:35
  • -
  • +
  • 인쇄
▲ 하나은행, 강호동 진행 ‘하나뿐인 무릎팍박사’ 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 단독 공개(이미지=KEB하나은행)

 

[일요주간=김완재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오는 23일 국민 MC 강호동이 진행하고 G-DRAGON(지드래곤), 손흥민이 게스트로 출연하는 유튜브 콘텐츠 ‘하나뿐인 무릎팍박사’를 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에서 단독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텐츠는 국민적 사랑을 받았던 예능 프로그램 ‘무릎팍도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유튜브 쇼로, 은행(Bank)과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를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뱅크테인먼트(Banktainment) 형태로 선보인다.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서 벗어나 하나은행 광고모델과 함께하는 토크쇼 형식으로 제작된 이번 콘텐츠에서는, 강호동이 진행을 맡아 G-DRAGON과 손흥민이 각자의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까지의 고민과 어려움을 털어놓고, 그들만의 다양한 에피소드를 공유한다.

특히, G-DRAGON은 자신이 하나금융그룹의 모델이 된 배경에 대해 공개하고, 글로벌 아티스트 입장에서 바라보는 금융의 모습과 자산관리 비법 등 어디서도 알 수 없었던 자신만의 이야기를 선사한다.

또한 손흥민은 하나금융그룹과 함께 하게 된 특별한 인연과 지난 7년간 함께 하면서 느낀 점을 소개하고 자신의 MBTI 및 성격유형 등 그동안 공개하지 않았던 다양하고 진솔한 에피소드를 공개한다.

한편, 지난 12일 공개된 하나뿐인 무릎팍박사 티징 영상과 포스터는 온, 오프라인에서 화제를 모으며 각종 커뮤니티 및 SNS를 뜨겁게 달구고 있으며, 16일에는 G-DRAGON과 손흥민이 출연하는 예고편 및 포스터가 하나은행 유튜브 공식 채널인 하나TV를 통해 공개돼 국내외 많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또한, 이번 콘텐츠 제작에는 황선영 작가 등 무릎팍도사의 전성기를 만든 제작진이 함께 참여했으며, 감초 역할로 프로그램을 유쾌하게 만들었던 안지환 성우의 나레이션까지 더해져 더욱 완성도 높은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은행은 무릎이 닿기도 전에 고민을 해결해 주는 무릎팍박사처럼 손님을 향한 진심을 바탕으로 금융소비자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다양한 금융 솔루션을 제시해 왔다.

은퇴 후 인생 2막에 대해 걱정하는 시니어 손님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하나금융그룹의 시니어 특화 통합 브랜드 하나더넥스트(HANA THE NEXT)와 한국에서 학업, 취업 등의 목적으로 생활하고 있는 외국인 손님들의 금융 관련 고민을 해결해 주기 위한 하나더이지(HANA THE EASY) 등이 대표적인 솔루션이다.

하나은행 브랜드전략부 관계자는 “금융권 최초로 시도하는 뱅크테인먼트(banktainment)라는 새로운 도전에 많은 손님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며 게스트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무릎팍박사처럼, 하나은행도 손님 한 분, 한 분의 고민을 경청하고 실질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서울 중구 명동 소재 그룹 사옥 주변에 국내외 방문객들이 다양한 이벤트를 즐기며 머물 수 있는 브랜드 체험 공간 하나 플레이 파크(Hana Play Park)를 조성했으며, 성수국제공항성수 달달팩토리등 팝업스토어를 통해 문화 선도은행으로 자리매김하며 금융권 브랜드의 새로운 도전과 변화를 주도해 오고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