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5' 발간…탄소중립·순환경제 전략 강화

엄지영 기자 / 기사승인 : 2026-06-23 17:32:03
  • -
  • +
  • 인쇄
- CCUS 구축 완료…2050 탄소중립 로드맵 본격 추진
▲ 금호석유화학,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5' 발간(이미지=금호석유화학)

 

금호석유화학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와 지속가능성 전략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5'를 발간하며 탄소중립과 친환경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낸다.

올해로 여덟 번째 발간된 이번 보고서에는 금호석유화학과 주요 계열사의 ESG 비전과 전략, 기후변화 대응, 지속가능한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 방안 등이 담겼다.

금호석유화학은 지속가능경영의 핵심 과제로 ▲온실가스 감축 및 탄소중립 ▲공급망 지속가능성 ▲순환경제 시스템 ▲지속가능한 사업 포트폴리오 ▲에너지 효율 등 5대 중대 이슈를 재선정하고 관리 체계를 강화했다.

특히 '온실가스 감축 및 탄소중립' 분야에서는 2050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로드맵에 맞춰 CCUS(이산화탄소 포집·활용·저장) 설비 구축을 완료했다. 앞으로도 공정 개선과 무공해차 전환, 바이오매스 기반 재생에너지 생산 및 자가소비 확대 등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 저감 활동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지속가능한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를 위한 연구개발도 강화하고 있다. 바이오 원료 기반 SSBR(용액중합 스티렌-부타디엔 고무)과 NB라텍스 개발을 비롯해 이차전지 도전재용 탄소나노튜브(CNT) 개발 현황을 소개하며 친환경·고부가가치 제품 경쟁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는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경영의 투명성을 높이고 책임 있는 경영을 실천해 기업의 지속가능성과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일요주간 / 엄지영 기자 circle_90@naver.com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