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證 "에이피알, 美·日 메디큐브 성장세에 목표주가 ↑"…3Q 실적 서프라이즈 예고

노현주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5 17:33:09
  • -
  • +
  • 인쇄
신한투자 "아마존 프라임데이 성과도 우수… 실적 눈높이 상향 조정"
"3분기 실적, 컨센서스 상회 기대… 매출 118%, 영업익 230% 급증"
유통채널 확장·수익성 개선… 연간 영업이익 169% 성장 예상
▲ APR CI.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에이피알(APR)이 글로벌 시장에서 ‘메디큐브(Medicube)’ 브랜드를 앞세워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미국과 일본을 중심으로 한 뷰티 카테고리 성과가 두드러지면서 증권가에서는 실적 기대감이 한층 높아졌다.

25일 신한투자증권은 에이피알의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25만 원에서 28만 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박현진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메디큐브는 미국과 일본 시장에서 세 자릿수 매출 성장률을 기록 중이며, 특히 아마존 뷰티 카테고리 상위에 다수 제품이 랭크돼 있는 점이 주목된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아마존 뷰티 Top100에 메디큐브 제품 6종이 동시에 진입한 상태로, 최근 진행된 아마존 프라임데이 행사에서도 작년 블랙프라이데이 수준의 판매 성과를 낸 것으로 파악된다.

신한투자증권은 에이피알의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을 3797억 원, 영업이익을 900억 원으로 추정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8.1%, 230.3% 증가한 수치다.


세부적으로는 ▲뷰티 디바이스 매출 967억 원(전년 대비 +30.1%) ▲화장품 매출 2,725억 원(+221.0%)으로 집계될 것으로 봤다.

박 연구원은 “최근 메디큐브의 ‘모공패드’와 ‘콜라겐 젤크림’이 미국 아마존 내 뷰티 판매 순위를 끌어올렸고, 이는 미국 매출 비중 확대와 수익성 개선으로 직결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에이피알은 실리콘투 등 주요 유통사를 통한 매출도 상반기 분기 평균 700억 원에서 하반기 800억 원 이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유통채널 믹스 개선 효과에 따른 영업이익률 상승세도 4분기까지 지속될 것으로 분석된다.

미국 수출 시 발생하는 관세 부담은 손익에 미치는 영향이 1%포인트 수준으로 제한적이라는 평가다.

신한투자증권은 에이피알의 올해 연간 연결 매출을 1조 4216억 원, 영업이익을 3304억 원으로 예상했다. 이는 지난해 대비 각각 96.7%, 169.3% 늘어난 수치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저작권자ⓒ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APR 에이프릴스킨, TXA 함유한 고기능 스킨케어 라인 출시2025.03.27
APR, 포맨트 '시그니처 퍼퓸' 리뉴얼 및 쿠로미 콜라보 에디션 공개2025.03.21
APR, 유럽 판매 증가 힘입어 글로벌 시장 영향력 확대2025.06.12
APR, 올해 1분기 매출 2660억·영업이익 546억 '역대 최대'2025.05.08
APR, 메디큐브 2025년 상반기 결산 프로모션 실시...7월 1일까지 진행2025.05.30
APR, '에이지알' 앱으로 글로벌 공략 박차…해외 사용자 비중 64%2025.06.19
APR, '에이지알 5개월 만에 100만 대 돌파...'13초마다 1대꼴' 판매2025.06.24
에이피알 메디큐브, '부스터 진동 클렌저' 출시...하루 3분으로 클렌징·탄력 관리2025.07.07
에이피알, 장원영 앞세워 1020세대 공략…뷰티 디바이스 대중화 선도2025.07.08
에이피알, KISA 인증으로 정보보호 역량 공식 인정2025.07.14
메디큐브, 홍콩 ‘하이산 플레이스’ 단독 팝업스토어 성료…3만 명 방문2025.07.24
APR 메디큐브, 美 아마존 프라임 데이서 매출 300억 돌파…뷰티 부문 검색어 1위2025.07.21
'상장 1년 반 만에 2200억 원 주주환원' 에이피알, 비과세 배당으로 주주가치 극대화2025.07.28
글로벌 뷰티 기업 APR, 뷰티 제품 효능·안전성 강화 위한 R&D 투자 확대2025.07.31
에이피알, 300억 원 규모 자사주 소각 결정…책임 경영 의지 재확인2025.08.05
'글로벌 뷰티 기업' 에이피알, 2분기 영업이익 202% 폭풍 성장…美 시장이 주역2025.08.07
에이피알 포맨트, '시그니처 퍼퓸 짱구와 흰둥이 에디션'으로 한정판 흥행 이어간다2025.08.25
에이피알, 메디큐브 PDRN 스킨케어 글로벌 히트… 1년 새 1500만 개 판매2025.08.28
에이피알, 글로벌 마케팅 인재 채용…13개국 현지 마케터 모집2025.09.16
에이피알 메디큐브, 일본 '메가와리'서 250억 매출 돌파…K-뷰티 선두주자 입지 강화2025.09.19
신한證 "에이피알, 美·日 메디큐브 성장세에 목표주가 ↑"…3Q 실적 서프라이즈 예고2025.09.25

오늘의 이슈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 본 기사